LG전자가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가전의 매출 견인으로 분기 사상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매출 상승 등으로 인해 분기 사상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2021년 1분기에는 연결기준 매출액 18조 8057억 원, 영업이익 1조 5178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분기 사상 역대 최대이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7%, 39.2% 증가한 수치다. LG전자의 이 같은 실적은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로 프리미엄 가전과 TV 판매가 이끈 것으로 해서된다. 증권가에서는 LG전자의 생활가전(H&A)의 분기 실적이 사상 처음으로 매출 6조원, 영업이익은 8천억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팀가전을 포함한 신가전의 인기가 여전하고 신형 에어컨 출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오브제컬렉션'의 판매 호조 등이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케어솔루션 서비스도 렌탈사업 성장과 함께 실적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TV를 담당하는 HE부문도 올레드(OLED)·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에 힘입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0% 정도 늘어난 것으로 증권가는 예상했다. 이에 비해 휴대폰이 있는 모바일(MC) 부문은 1분기에도 적자가 이어진 것으로 관측된다. 2015년 2분기부터 24분기 연속 적자다. LG전자는 지난 5일 열린 이사회에서 7월 31일자로 모바일 사업을 중단을 결정하고, 전장·AI 등 미래 사업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1분기 전장(VS)사업은 완성차 업체의 수요 회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늘고 적자폭은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자회사인 LG이노텍도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 등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등의 판매 호조로 최대 3천억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내며 실적 향상을 도왔다. LG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전장사업본부의 실적이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마그나와 함께 설립하는 합작법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가칭)이 7월 1일자로 출범하면서 LG전자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할 전망이다. 증권가에는 사업 구조 재편을 단행한 LG전자가 올해 2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상승 랠리를 펼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일단 사업 철수가 결정된 휴대폰 사업이 2분기부터 중단사업손실로 반영돼 기존 회계처리에서 빠지면서 2분기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올레드를 비롯한 프리미엄 TV와 가전 시장의 호조가 지속되고, 전장 사업에서도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연결기준 순이익 및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LG전자, 올해 1분기 영업이익 1조5천억…분기 사상 역대 최대

연결기준 매출액 18조8057억 원, 영업이익 1조5178억 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각각 27.7%, 39.2% 증가

박진희 기자 승인 2021.04.07 11:14 의견 0
LG전자가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가전의 매출 견인으로 분기 사상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매출 상승 등으로 인해 분기 사상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2021년 1분기에는 연결기준 매출액 18조 8057억 원, 영업이익 1조 5178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분기 사상 역대 최대이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7%, 39.2% 증가한 수치다.

LG전자의 이 같은 실적은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로 프리미엄 가전과 TV 판매가 이끈 것으로 해서된다. 증권가에서는 LG전자의 생활가전(H&A)의 분기 실적이 사상 처음으로 매출 6조원, 영업이익은 8천억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팀가전을 포함한 신가전의 인기가 여전하고 신형 에어컨 출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오브제컬렉션'의 판매 호조 등이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케어솔루션 서비스도 렌탈사업 성장과 함께 실적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TV를 담당하는 HE부문도 올레드(OLED)·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에 힘입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0% 정도 늘어난 것으로 증권가는 예상했다.

이에 비해 휴대폰이 있는 모바일(MC) 부문은 1분기에도 적자가 이어진 것으로 관측된다. 2015년 2분기부터 24분기 연속 적자다. LG전자는 지난 5일 열린 이사회에서 7월 31일자로 모바일 사업을 중단을 결정하고, 전장·AI 등 미래 사업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1분기 전장(VS)사업은 완성차 업체의 수요 회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늘고 적자폭은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자회사인 LG이노텍도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 등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등의 판매 호조로 최대 3천억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내며 실적 향상을 도왔다.

LG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전장사업본부의 실적이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마그나와 함께 설립하는 합작법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가칭)이 7월 1일자로 출범하면서 LG전자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할 전망이다.

증권가에는 사업 구조 재편을 단행한 LG전자가 올해 2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상승 랠리를 펼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일단 사업 철수가 결정된 휴대폰 사업이 2분기부터 중단사업손실로 반영돼 기존 회계처리에서 빠지면서 2분기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올레드를 비롯한 프리미엄 TV와 가전 시장의 호조가 지속되고, 전장 사업에서도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연결기준 순이익 및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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