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선보인 '포레나 프렌즈'가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다. 한화건설은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가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로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다. 심사에는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참여했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 세대별 남녀와 아이,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과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 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앱인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에도 적용할 방침이라고 한화건설 측은 설명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차별성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디자인 어워드 수상…입주민 전용 모바일앱에도 적용 방침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8.10 15:21 의견 0
(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선보인 '포레나 프렌즈'가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다.

한화건설은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가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로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다. 심사에는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참여했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 세대별 남녀와 아이,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과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 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앱인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에도 적용할 방침이라고 한화건설 측은 설명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차별성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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