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 롯데마트가 창고형 할인점 빅(VIC)마켓 사업 확장을 통한 재도약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 점포 수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반 대형마트 형태로 운영된 목포점과 전주 송천점, 광주 상무점은 내년 초 빅마켓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현재 2개인 2023년까지 빅마켓 점포를 2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출점 지역은 경쟁사의 창고형 할인점이 출점하지 않은 호남권과 창원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상대적으로 창고형 할인점의 이용 경험이 적은 지역에 새로운 쇼핑 체험을 제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복안이다. 2023년에는 경쟁사가 많은 수도권에 진입해 창고형 할인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VIC마켓은 합리적 가격의 대용량, 엄선된 상품이라는 창고형 할인점의 기본 가치 외에 기존 VIC마켓의 강점인 신선 식품을 더욱 특화할 예정이다. 또 지역 거점 점포로서의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해 리빙전문점과 와인전문점 등 카테고리 전문 매장을 함께 연계하게 된다. 자체 브랜드(PB) 개발을 가속화하고 해외조달 상품을 확대하는 등 상품 차별화도 시도한다. 이를 위해 PB 해외조달 상품을 2023년까지 전체 상품의 30%로 확대한다. 신주백 VIC마켓 부문장은 "창고형 할인점은 여전히 매력있는 오프라인 유통업태라고 판단해 사업을 확장을 결정했다"며 "언제나 새로운 상품으로 고객가치를 지향하는 창고형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트코·트레이더스 기다려" 롯데, 창고형 할인점 ‘빅마켓’ 사업 확장

서주원 기자 승인 2021.09.29 12:06 의견 0
(사진=롯데)

롯데마트가 창고형 할인점 빅(VIC)마켓 사업 확장을 통한 재도약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 점포 수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반 대형마트 형태로 운영된 목포점과 전주 송천점, 광주 상무점은 내년 초 빅마켓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현재 2개인 2023년까지 빅마켓 점포를 2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출점 지역은 경쟁사의 창고형 할인점이 출점하지 않은 호남권과 창원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상대적으로 창고형 할인점의 이용 경험이 적은 지역에 새로운 쇼핑 체험을 제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복안이다. 2023년에는 경쟁사가 많은 수도권에 진입해 창고형 할인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VIC마켓은 합리적 가격의 대용량, 엄선된 상품이라는 창고형 할인점의 기본 가치 외에 기존 VIC마켓의 강점인 신선 식품을 더욱 특화할 예정이다.

또 지역 거점 점포로서의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해 리빙전문점과 와인전문점 등 카테고리 전문 매장을 함께 연계하게 된다.

자체 브랜드(PB) 개발을 가속화하고 해외조달 상품을 확대하는 등 상품 차별화도 시도한다. 이를 위해 PB 해외조달 상품을 2023년까지 전체 상품의 30%로 확대한다.

신주백 VIC마켓 부문장은 "창고형 할인점은 여전히 매력있는 오프라인 유통업태라고 판단해 사업을 확장을 결정했다"며 "언제나 새로운 상품으로 고객가치를 지향하는 창고형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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