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LH 토지주택연구원장(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토지주택 분야 종합연구를 이끌 인물로 김홍배 한양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 LH는 토지·주택 분야의 종합 연구기관으로 부설한 토지주택연구원의 제5대 원장으로 김홍배(金弘培) 한양대학교 교수가 임명됐다고 3일 밝혔다. 김홍배 원장은 한양대학교에서 도시개발을 전공하고 오하이오 주립대학교(The Ohio State University)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겸 부동산융합대학원 원장,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회장, 한국도시계획가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사람을 중심에 둔 지역 맞춤형 도시계획을 중시하는 김 원장은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LH에서 도심 주택 공급 및 주거지 정비와 지역상생 균형발전 연구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 원장의 취임으로 지역 균형발전 등 LH가 추진하는 핵심과제 수행에서 토지주택연구원의 싱크탱크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기는 2022년 5월 2일(월)부터 2년이다.

[인사] 김홍배 LH 토지주택연구원장 취임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5.03 13:04 의견 0
김홍배 LH 토지주택연구원장(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토지주택 분야 종합연구를 이끌 인물로 김홍배 한양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

LH는 토지·주택 분야의 종합 연구기관으로 부설한 토지주택연구원의 제5대 원장으로 김홍배(金弘培) 한양대학교 교수가 임명됐다고 3일 밝혔다.

김홍배 원장은 한양대학교에서 도시개발을 전공하고 오하이오 주립대학교(The Ohio State University)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겸 부동산융합대학원 원장,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회장, 한국도시계획가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사람을 중심에 둔 지역 맞춤형 도시계획을 중시하는 김 원장은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LH에서 도심 주택 공급 및 주거지 정비와 지역상생 균형발전 연구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 원장의 취임으로 지역 균형발전 등 LH가 추진하는 핵심과제 수행에서 토지주택연구원의 싱크탱크 역할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기는 2022년 5월 2일(월)부터 2년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