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오창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단체사진(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주목받고 있다. 13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부영 아파트 내에 위치한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속가능한 환경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건복지부 산하 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웹진 아이사랑 포털’ 7월호에 소개됐다.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조경남 원장은 지난 2016년 어린이집을 개원하면서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아이가 중심이 되는 곳'이라는 운영철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매년 반복되는 지루한 프로그램이나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원아, 학부모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어린이집 상황에 맞게 적용했다는 게 부영그룹의 설명이다. 조 원장은 환경교육 일환으로 ▲연 4회 유아 환경교육관 방문 ▲어린이집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식물재배 ▲버려지는 물품을 지역사회와 나눈다는 취지의 나눔장터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과 얌체 쓰레기 배출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환경 캠페인 등을 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우유팩을 비롯한 재활용품 교환사업 등을 함께 해오고 있다. 나눔장터로 벌어들인 수익은 지역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에 기부도 이어가고 있다. 조 원장은 “웹진 아이사랑 포털에 소개된 저희 어린이집의 활동과 프로그램이 동료 원장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오염과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해 원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질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오창 사랑으로 어린이집, 복지부 웹진 모범 사례 소개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7.13 10:37 의견 0
충북 오창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단체사진(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주목받고 있다.

13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부영 아파트 내에 위치한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속가능한 환경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건복지부 산하 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웹진 아이사랑 포털’ 7월호에 소개됐다.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조경남 원장은 지난 2016년 어린이집을 개원하면서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아이가 중심이 되는 곳'이라는 운영철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매년 반복되는 지루한 프로그램이나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원아, 학부모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어린이집 상황에 맞게 적용했다는 게 부영그룹의 설명이다.

조 원장은 환경교육 일환으로 ▲연 4회 유아 환경교육관 방문 ▲어린이집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식물재배 ▲버려지는 물품을 지역사회와 나눈다는 취지의 나눔장터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과 얌체 쓰레기 배출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환경 캠페인 등을 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우유팩을 비롯한 재활용품 교환사업 등을 함께 해오고 있다. 나눔장터로 벌어들인 수익은 지역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에 기부도 이어가고 있다.

조 원장은 “웹진 아이사랑 포털에 소개된 저희 어린이집의 활동과 프로그램이 동료 원장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오염과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해 원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질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