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로고 (사진=SK온) SK이노베이션 자회사 SK온이 신주 발행으로 1조3000억원 규모의 투자 자금을 확보했다. 30일 SK이노베이션은 이사회를 열고 ‘SK온 투자 유치를 위한 주주간 계약(SHA) 체결의 건’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SK이노베이션, SK온, 한국투자PE를 포함한 재무적 투자자와 체결이 이뤄졌다. SK온은 이번 계약으로 신주 발행을 통해 1조3000억원 이상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공시에서 ‘본 계약건과 동일한 조건으로 추가 투자자 유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온의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는 앞으로도 지속적될 전망이다. SK온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사업 확장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온은 미국·헝가리 등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전날에는 현대차와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나서고 있다. 김양섭 SK이노베이션 재무부문장은 “SK온의 투자 재원 확보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국내외 정책금융기관 자금,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필요 자금을 순조롭게 조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자회사 SK온, 1.3조 신규 자금 조달 성공

손기호 기자 승인 2022.11.30 18:30 의견 0
SK온 로고 (사진=SK온)


SK이노베이션 자회사 SK온이 신주 발행으로 1조3000억원 규모의 투자 자금을 확보했다.

30일 SK이노베이션은 이사회를 열고 ‘SK온 투자 유치를 위한 주주간 계약(SHA) 체결의 건’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SK이노베이션, SK온, 한국투자PE를 포함한 재무적 투자자와 체결이 이뤄졌다. SK온은 이번 계약으로 신주 발행을 통해 1조3000억원 이상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공시에서 ‘본 계약건과 동일한 조건으로 추가 투자자 유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온의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는 앞으로도 지속적될 전망이다.

SK온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사업 확장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온은 미국·헝가리 등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전날에는 현대차와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나서고 있다.

김양섭 SK이노베이션 재무부문장은 “SK온의 투자 재원 확보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국내외 정책금융기관 자금,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필요 자금을 순조롭게 조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