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쿠팡 배송노동자(쿠팡맨)가 새벽 시간 배송 중 숨지는 일이 발생한 가운데 쿠팡이 자체적인 배송직원 안전 강화 계획을 20일 밝혔다. 쿠팡은 모든 쿠팡맨을 대상으로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문 의료인력이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건강 문제를 상담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거나 자가격리될 경우 긴급 케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상반기 내 모든 캠프(배송 중간 집결지)에 안전관리자를 배치할 방침이다.   배송직원 안전 강화 계획 (사진=연합뉴스) 고명주 쿠팡 인사 부문 대표는 "지입제(배송기사가 운송회사에 등록된 화물차를 구입한 후 해당 회사 일감을 받아 배송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한 기존 화물운송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안타깝고 슬픈 일이 발생했다"면서 "안전을 위해 추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자체적인 배송직원 안전 강화 계획 내놔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및 전문 의료인력 주기적 순회 상담

윤소희 기자 승인 2020.03.20 15:46 의견 0

최근 쿠팡 배송노동자(쿠팡맨)가 새벽 시간 배송 중 숨지는 일이 발생한 가운데 쿠팡이 자체적인 배송직원 안전 강화 계획을 20일 밝혔다.

쿠팡은 모든 쿠팡맨을 대상으로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문 의료인력이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건강 문제를 상담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거나 자가격리될 경우 긴급 케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상반기 내 모든 캠프(배송 중간 집결지)에 안전관리자를 배치할 방침이다.
 

배송직원 안전 강화 계획 (사진=연합뉴스)


고명주 쿠팡 인사 부문 대표는 "지입제(배송기사가 운송회사에 등록된 화물차를 구입한 후 해당 회사 일감을 받아 배송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한 기존 화물운송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안타깝고 슬픈 일이 발생했다"면서 "안전을 위해 추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