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사기 혐의로 논란의 도마에 오른 래퍼 마이크로닷과 산체스가 피해자들에게 제대로 사과를 하기는 커녕 막말을 내뱉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부모가 사기 혐의로 징역살이 중인 가운데 피해자들은 마이크로닷에게 제대로 된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울분을 토해냈다.  6일 방송된 SBS ‘본격 연예 한밤’은 마이크로닷 부모에게 사기를 당해 끝까지 합의하지 않은 피해자 4명과 인터뷰한 장면을 방영했다.   (사진=SBS 방송캡처) 피해자들은 “그 일 때문에 지금도 신용불량자다. 내가 생각하는 원금도 안 되는 돈을 주겠다더라. 합의 못한다고 했더니 돈이 없다 했다. 마이크로닷이 하늘에서 돈 뭉치 떨어지면 주겠다고 성질내며 돌아섰다”고 폭로했다.  또 다른 피해자는 “판결이 그렇게 났다면 먼저 사과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 마이크로닷 엄마에게 법정에서 진짜 사과할 마음 없냐 했더니 ‘내가 그렇게 사정했는데 아주 속이 시원하겠다’라며 째려보더라”고 말했다.  (사진=SBS 방송캡처) 앞서 부친 신씨와 모친 김씨는 각각 징역 3년과 징역 1년을 확정 받았다. 하지만 피해자들은 “벌 받으면 끝나는 걸로 아는데 아니다. 형사 판결문 받아서 민사 소송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해 끝나지 않을 법정 공방을 예고했다.  마이크로닷과 산체스의 부모는 지난 1990~1998년 충북 제천에서 친인척과 지인 등 14명으로부터 총 4억 원을 빌린 뒤 이를 갚지 않고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를 받았다. 지난해 빚투로 인해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건이 불거지자 한국에 들어와 체포됐다.  논란이 일자 마이크로닷은 직접 합의에 나서는 등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과도 했다. 마이크로닷은 “어떤 말로도 시간을 되돌릴 수 없지만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의 잘못은 저의 잘못이기도 하며 부모님의 반성 또한 자식인 제가 가져야 할 반성이다. 피해자분들과 그 가족 분들이 긴 시간 느끼셨을 고통을 제가 감히 다 알 수는 없을 것이다”라며 “미흡했던 저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겠다”고 공개 사과문을 올린 바 있다.

마이크로닷 “하늘에서 돈 떨어 주면 줄게”…사기 피해자에 막말

마이크로닷-산체스 부모 사기 피해자들 울분

김현중 기자 승인 2020.05.07 14:52 의견 0

부모 사기 혐의로 논란의 도마에 오른 래퍼 마이크로닷과 산체스가 피해자들에게 제대로 사과를 하기는 커녕 막말을 내뱉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부모가 사기 혐의로 징역살이 중인 가운데 피해자들은 마이크로닷에게 제대로 된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울분을 토해냈다. 

6일 방송된 SBS ‘본격 연예 한밤’은 마이크로닷 부모에게 사기를 당해 끝까지 합의하지 않은 피해자 4명과 인터뷰한 장면을 방영했다.  

(사진=SBS 방송캡처)


피해자들은 “그 일 때문에 지금도 신용불량자다. 내가 생각하는 원금도 안 되는 돈을 주겠다더라. 합의 못한다고 했더니 돈이 없다 했다. 마이크로닷이 하늘에서 돈 뭉치 떨어지면 주겠다고 성질내며 돌아섰다”고 폭로했다. 

또 다른 피해자는 “판결이 그렇게 났다면 먼저 사과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 마이크로닷 엄마에게 법정에서 진짜 사과할 마음 없냐 했더니 ‘내가 그렇게 사정했는데 아주 속이 시원하겠다’라며 째려보더라”고 말했다. 

(사진=SBS 방송캡처)


앞서 부친 신씨와 모친 김씨는 각각 징역 3년과 징역 1년을 확정 받았다. 하지만 피해자들은 “벌 받으면 끝나는 걸로 아는데 아니다. 형사 판결문 받아서 민사 소송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해 끝나지 않을 법정 공방을 예고했다. 

마이크로닷과 산체스의 부모는 지난 1990~1998년 충북 제천에서 친인척과 지인 등 14명으로부터 총 4억 원을 빌린 뒤 이를 갚지 않고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를 받았다. 지난해 빚투로 인해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건이 불거지자 한국에 들어와 체포됐다. 

논란이 일자 마이크로닷은 직접 합의에 나서는 등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과도 했다. 마이크로닷은 “어떤 말로도 시간을 되돌릴 수 없지만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의 잘못은 저의 잘못이기도 하며 부모님의 반성 또한 자식인 제가 가져야 할 반성이다. 피해자분들과 그 가족 분들이 긴 시간 느끼셨을 고통을 제가 감히 다 알 수는 없을 것이다”라며 “미흡했던 저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겠다”고 공개 사과문을 올린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