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전 세계 최대의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이다. 검색량도 구글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이트다. 유튜뷰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미디어 환경 역시 유튜브 중심으로 변화하고 기업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는 추세다. 보험사들 역시 금융은 어렵고 딱딱하다는 선입견을 벗어나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고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해 지고 있다. -편집자주- (사진=DB손해보험 유튜브 캡쳐) DB손해보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과 ‘차보다 사람이 먼저’라는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철학을 전하는 영상과 보험 상품 TVCF, 그리고 ‘설계사 자격시험 강의’와 같은 보험업종 관련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브랜드 철학과 참좋은 보험 상품 스토리가 쉽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구성된 전문 채널로 2013년 개설해 운영 중이다. 현재 구독자수 2.1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채널 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의 유튜브 운영은 세대별 타깃에 맞춘 콘텐츠 개발 및 제작을 하고 있다. 잠재 고객인 2030세대를 위해서는 인기 예능 포맷들을 활용해 재미있고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참좋은 운전자보험’과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국내 No.1 댄스그룹 ‘1밀리언’이 콜라보한 뮤직비디오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하면서, 유튜브 광고와 함께 ‘구독’ 이벤트를 연계한 바 있다. 또한 인기웹툰 작가와 협업해 가족사랑 웹툰 영상을 제작 업로드 하기도 했다. 가족사랑 애니메이션 (사진=DB손해보험 유튜브 캡쳐) 4050세대를 위해서는 보험 카테고리의 실질적 구매 고객으로 보험 가입 시 도움이 되는 보험 정보 소개 및 상품안내 콘텐츠를 개발했다. 참좋은 보험정보라는 영상 카테고리 내에 다양한 보험 상품의 정보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DB손해보험 TVCF영상, 설계사 자격시험 강의 영상, DB프로미 농구단 영상 등도 업로드 돼 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각 세대별 맞춤 콘텐츠를 제작해 DB손해보험 대외 통합 영상채널로써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튜브에 빠진 금융] DB손보, 세대별 맞춤 콘텐츠로 소비자 공략

2030세대는 재미, 4050세대는 실속에 중점두고 만들어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5.21 09:55 의견 0

유튜브는 전 세계 최대의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이다. 검색량도 구글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이트다. 유튜뷰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미디어 환경 역시 유튜브 중심으로 변화하고 기업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는 추세다. 보험사들 역시 금융은 어렵고 딱딱하다는 선입견을 벗어나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고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해 지고 있다. -편집자주-

(사진=DB손해보험 유튜브 캡쳐)


DB손해보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과 ‘차보다 사람이 먼저’라는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철학을 전하는 영상과 보험 상품 TVCF, 그리고 ‘설계사 자격시험 강의’와 같은 보험업종 관련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브랜드 철학과 참좋은 보험 상품 스토리가 쉽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구성된 전문 채널로 2013년 개설해 운영 중이다. 현재 구독자수 2.1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채널 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의 유튜브 운영은 세대별 타깃에 맞춘 콘텐츠 개발 및 제작을 하고 있다.

잠재 고객인 2030세대를 위해서는 인기 예능 포맷들을 활용해 재미있고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참좋은 운전자보험’과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국내 No.1 댄스그룹 ‘1밀리언’이 콜라보한 뮤직비디오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하면서, 유튜브 광고와 함께 ‘구독’ 이벤트를 연계한 바 있다. 또한 인기웹툰 작가와 협업해 가족사랑 웹툰 영상을 제작 업로드 하기도 했다.

가족사랑 애니메이션 (사진=DB손해보험 유튜브 캡쳐)


4050세대를 위해서는 보험 카테고리의 실질적 구매 고객으로 보험 가입 시 도움이 되는 보험 정보 소개 및 상품안내 콘텐츠를 개발했다. 참좋은 보험정보라는 영상 카테고리 내에 다양한 보험 상품의 정보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DB손해보험 TVCF영상, 설계사 자격시험 강의 영상, DB프로미 농구단 영상 등도 업로드 돼 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각 세대별 맞춤 콘텐츠를 제작해 DB손해보험 대외 통합 영상채널로써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