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깡 열풍’과 함께 농심 새우깡이 화제가 되고 있다. 농심은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5/24~6/23)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에서 확산된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1일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으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농심 새우깡이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막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사진=농심) 농심은 비를 광고모델로 추천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발 빠르게 수용함으로써 새우깡 열풍을 부채질했다. 앞으로 농심은 ‘대국민 챌린지’를 진행하고, 선정작과 비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우깡은 출시 49년째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민스낵’이다. 1970~80년대 새우깡을 즐겨 먹던 어린이는 이제 부모가 되어 자식과 함께 새우깡을 즐기고 있다.

농심 새우깡, 밈 열풍에 효과 톡톡···전년 대비 매출 폭발적 증가

광고모델 비의 추천에 소비자 인기 부채질

심영범 기자 승인 2020.06.24 14:51 | 최종 수정 2020.06.24 15:05 의견 0

전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깡 열풍’과 함께 농심 새우깡이 화제가 되고 있다.

농심은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5/24~6/23)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에서 확산된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1일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으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농심 새우깡이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막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사진=농심)


농심은 비를 광고모델로 추천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발 빠르게 수용함으로써 새우깡 열풍을 부채질했다. 앞으로 농심은 ‘대국민 챌린지’를 진행하고, 선정작과 비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우깡은 출시 49년째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민스낵’이다. 1970~80년대 새우깡을 즐겨 먹던 어린이는 이제 부모가 되어 자식과 함께 새우깡을 즐기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