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CU가 여름철 식단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마이노멀’과 컬래버를 통해 저당 HMR(Home Meal Replacement)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CU는 국내 저당 식품 대표 브랜드인 마이노멀과 손잡고 고품질 저당 HMR 4종을 선보여 즐겁게 식단 관리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마이노멀 저당 곤약 물냉면과 저당 곤약 비빔면을 출시한다. 저당 곤약 물냉면은 칼로리가 낮고 탱글한 식감을 가진 곤약면을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을 낮춘 시원한 맛 육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면, 육수, 계란 등 모든 구성품을 포함해도 당류가 5g을 넘지 않고 칼로리는 143kcal로 부담없이 맛있는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기존 물냉면 상품 대비 당류는 73%, 칼로리는 69% 낮다. 저당 곤약 비빔면은 알룰로스로 만든 새콤달콤한 특제소스를 곤약면과 비벼 먹는 상품으로 칼로리는 201kcal에 당류는 5g을 넘지 않는다. 기존 비빔냉면보다 당류는 77%, 칼로리는 62% 낮췄다. 오는 23일에는 저당 전주식 비빔밥을 내놓는다. 알룰로스로 만든 저당 비빔소스를 찰보리밥, 모둠야채, 고단백 계란흰자인 ‘구운 단백이’와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이다.
섬유질과 단백질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건강식으로 당류는 5g 미만이고 칼로리는 459kcal다. 8월에는 저당 떡볶이도 선보이며 저당 HMR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헬시플레저 영향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하는 수요가 편의점 제로슈거, 저당, 저칼로리 상품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CU에서 제로슈거, 저당, 저칼로리 상품 연도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93.9%, 2023년 67.7%, 2024년 95.7%로 매년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고 관련 상품 수는 2022년 100여종에서 2024년 260여종으로 2.6배 늘었다.
이수연 BGF리테일 HMR팀 MD는 “음료, 디저트에 이어 식사까지 영양성분을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마이노멀과 협업해 맛있게 저당 식사를 즐길 수 있는 HMR을 출시했다”며 “CU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편하고 즐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