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는 친환경 실천 캠페인인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첫 우승자인 소방관에게 500만원 상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우승작 속 주인공인 서울재난본부 소방관들이 상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의 친환경 실천 캠페인 첫 우승자는 소방관이었다. SK에코플랜트가 지난달부터 진행한 친환경 실천 캠페인인 ‘에코피플 프로젝트’의 첫번째 우승자 서울재난본부 소속 소방관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코피플 프로젝트는 일상 속 친환경을 실천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캠페인이다.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인 ‘Eco Town(에코타운)’ 구독자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달 5일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캠페인을 시작했다. 구성원 투표와 조회수를 통해 선정된 첫 우승작은 소방재난본부의 소방관이 업로드한 ‘소방관도 에코피플’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소방관들의 유쾌한 웃음소리와 함께 출근길 대중교통과 계단 이용하기, 사무실 내 대기전력 차단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한 모습이 담겼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3일 우승작 주인공들을 직접 찾아가 상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소방관들은 전달식에서 소방관도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이면서, SK에코플랜트의 친환경 캠페인도 결국에 모든 사람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전달식 영상은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5월 사명변경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오픈기념 이벤트로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에코피플 프로젝트는 두번째 우승자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현재 어린이부터 미국에 거주하는 외국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지헌주 SK에코플랜트 커뮤니케이션그룹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모티브로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구를 살린다는 취지가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구를 지켜라’ SK에코플랜트, 친환경 실천 캠페인 첫 우승자 ‘소방관’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7.29 10:15 의견 0
SK에코플랜트는 친환경 실천 캠페인인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첫 우승자인 소방관에게 500만원 상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우승작 속 주인공인 서울재난본부 소방관들이 상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의 친환경 실천 캠페인 첫 우승자는 소방관이었다.

SK에코플랜트가 지난달부터 진행한 친환경 실천 캠페인인 ‘에코피플 프로젝트’의 첫번째 우승자 서울재난본부 소속 소방관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코피플 프로젝트는 일상 속 친환경을 실천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캠페인이다.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인 ‘Eco Town(에코타운)’ 구독자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달 5일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캠페인을 시작했다.

구성원 투표와 조회수를 통해 선정된 첫 우승작은 소방재난본부의 소방관이 업로드한 ‘소방관도 에코피플’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소방관들의 유쾌한 웃음소리와 함께 출근길 대중교통과 계단 이용하기, 사무실 내 대기전력 차단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한 모습이 담겼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3일 우승작 주인공들을 직접 찾아가 상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소방관들은 전달식에서 소방관도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이면서, SK에코플랜트의 친환경 캠페인도 결국에 모든 사람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전달식 영상은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5월 사명변경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오픈기념 이벤트로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에코피플 프로젝트는 두번째 우승자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현재 어린이부터 미국에 거주하는 외국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지헌주 SK에코플랜트 커뮤니케이션그룹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모티브로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구를 살린다는 취지가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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