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8일부터 전국 S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SKT) SK텔레콤(SKT)·KT·LG유플러스(LG U+)가 8일부터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본격 시작한다. 사전 예약 결과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갤럭시 Z 플립5’였다. 20~30대를 중심으로 판매가 가장 많이 이뤄졌다. 공식 출시일은 11일이다. SKT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5, 플립5가 전작 대비 약간의 가격 인상에도 20~30대 청년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SKT는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다. 갤럭시 Z 폴드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에도 예판 기간 내내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과 A.(에이닷)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폴드5 및 플립5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조성된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5, 플립5의 기능 체험 미션에 참여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5, 플립5를 개통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제휴카드로 갤럭시 폴더블5를 70만원 이상 할부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2만원을 포함, 최대 64만원대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을 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폴드3 256GB 기준으로 최대 66만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5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해 최대 81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 고객이라면 0 청년 요금제 가입 조건으로 제휴카드로 갤럭시 폴더블5 단말 구매 시 3만원의 추가 캐쉬백과 T 안심보상 추가 1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가입 기간을 확대하고 장기 가입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올케어플러스4’를 출시했다.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인 ‘T나는폰교체’ 상품도 인기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24개월 뒤 단말기 교체 때 10만~50만원대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받는 조건으로, 월 이용료는 단골특약 기준 2600원에서 1만2900원이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My WONDERFLIP’ 캠페인이 특히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컴퍼니로서 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T가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KT) KT도 8일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 및 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전국 S존에서 KT만의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새로운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자 AR(증강현실)게임을 선보였다. 이 게임의 미션은 ‘또마또’라는 캐릭터 5마리를 잡는 것이며 다 잡은 고객은 현장에서 별도의 굿즈를 받을수 있다. KT는 “실제로 KT S존 매장에서의 고객 단말 체험 시간은 기존 평소보다 많이 늘었다”며 “특히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에서는 사전 예약동안 일평균 2배 이상의 방문객이 늘었다”고 말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까지 빈틈없이 프로모션 중이다. 갤럭시 Z 플립5 또는 폴드5를 개통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삼성 휴대폰을 개통할 경우에는 영화 예매권 4매(2000명)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75인치 TV와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청소기(20명) 등을 준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아울러 폴더블폰 이용에 특화된 맞춤 보험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해 갤럭시 Z 폴더블5의 파손·분실 보상,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해 고객의 불안함을 줄여준다. KT는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 등 OTT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고객들을 위해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은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차별화 혜택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LG U+)가 갤럭시 Z 플립5, Z 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LG U+)도 갤럭시 Z 플립5, Z 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예약 기간동안 총 1000대 한정으로 LG U+가 단독으로 출시한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이 접수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예약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개통 가능하다. 이번 사전예약을 분석해본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으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구체적 선택 비중은 512GB 기준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크림(약 32%) ▲민트(약 31%) ▲그라파이트(약 20%) ▲라벤더(약 17%)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약 40%) ▲크림(약 32%) ▲팬텀 블랙(약 28%)로 집계됐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 폴드5에 대한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면서 역대 갤럭시 팝업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유플러스LIVE’ 방송은 사전예약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AI쇼호스트 ‘루시’가 출연한 방송은 올해 동시간대 진행된 라이브 중 가장 높은 시청수인 51만여회를 기록하면서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LG U+ 구독 플랫폼 ‘유독’은 갤럭시 Z 플립5, Z 폴드5 개통에 맞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한 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및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갤럭시 한 달 0원’ 카테고리에서 올리브영 1만원 기프트카드, CGV 2D 영화관람권 1매, 요기요 1만2천원 상당 쿠폰팩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OO이 가장 인기…이통3사, ‘갤럭시Z 플립5·폴드5’ 사전개통 돌입

SKT “20~30대 청년 고객 많아”…KT·LGU+ “플립5 개통 가장 많아”

손기호 기자 승인 2023.08.08 10:31 의견 0
SKT가 8일부터 전국 S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SKT)


SK텔레콤(SKT)·KT·LG유플러스(LG U+)가 8일부터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본격 시작한다. 사전 예약 결과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갤럭시 Z 플립5’였다. 20~30대를 중심으로 판매가 가장 많이 이뤄졌다. 공식 출시일은 11일이다.

SKT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5, 플립5가 전작 대비 약간의 가격 인상에도 20~30대 청년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SKT는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다. 갤럭시 Z 폴드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에도 예판 기간 내내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과 A.(에이닷)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폴드5 및 플립5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조성된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5, 플립5의 기능 체험 미션에 참여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5, 플립5를 개통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제휴카드로 갤럭시 폴더블5를 70만원 이상 할부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2만원을 포함, 최대 64만원대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을 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폴드3 256GB 기준으로 최대 66만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5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해 최대 81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 고객이라면 0 청년 요금제 가입 조건으로 제휴카드로 갤럭시 폴더블5 단말 구매 시 3만원의 추가 캐쉬백과 T 안심보상 추가 1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가입 기간을 확대하고 장기 가입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올케어플러스4’를 출시했다.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인 ‘T나는폰교체’ 상품도 인기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24개월 뒤 단말기 교체 때 10만~50만원대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받는 조건으로, 월 이용료는 단골특약 기준 2600원에서 1만2900원이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My WONDERFLIP’ 캠페인이 특히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컴퍼니로서 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T가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KT)


KT도 8일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 및 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전국 S존에서 KT만의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새로운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자 AR(증강현실)게임을 선보였다. 이 게임의 미션은 ‘또마또’라는 캐릭터 5마리를 잡는 것이며 다 잡은 고객은 현장에서 별도의 굿즈를 받을수 있다.

KT는 “실제로 KT S존 매장에서의 고객 단말 체험 시간은 기존 평소보다 많이 늘었다”며 “특히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에서는 사전 예약동안 일평균 2배 이상의 방문객이 늘었다”고 말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까지 빈틈없이 프로모션 중이다.

갤럭시 Z 플립5 또는 폴드5를 개통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삼성 휴대폰을 개통할 경우에는 영화 예매권 4매(2000명)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75인치 TV와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청소기(20명) 등을 준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아울러 폴더블폰 이용에 특화된 맞춤 보험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해 갤럭시 Z 폴더블5의 파손·분실 보상,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해 고객의 불안함을 줄여준다.

KT는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 등 OTT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고객들을 위해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은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차별화 혜택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LG U+)가 갤럭시 Z 플립5, Z 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LG U+)도 갤럭시 Z 플립5, Z 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예약 기간동안 총 1000대 한정으로 LG U+가 단독으로 출시한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이 접수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예약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개통 가능하다.

이번 사전예약을 분석해본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으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구체적 선택 비중은 512GB 기준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크림(약 32%) ▲민트(약 31%) ▲그라파이트(약 20%) ▲라벤더(약 17%)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약 40%) ▲크림(약 32%) ▲팬텀 블랙(약 28%)로 집계됐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 폴드5에 대한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면서 역대 갤럭시 팝업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유플러스LIVE’ 방송은 사전예약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AI쇼호스트 ‘루시’가 출연한 방송은 올해 동시간대 진행된 라이브 중 가장 높은 시청수인 51만여회를 기록하면서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LG U+ 구독 플랫폼 ‘유독’은 갤럭시 Z 플립5, Z 폴드5 개통에 맞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한 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및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갤럭시 한 달 0원’ 카테고리에서 올리브영 1만원 기프트카드, CGV 2D 영화관람권 1매, 요기요 1만2천원 상당 쿠폰팩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