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LH가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주거문화에 대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들의 역량 및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에 시작돼 올해로 25회째다. 매년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주택 ▲가로주택 유형개발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행사는 공동주택분야 최대 공모전으로 그간 이 행사를 통해 공동주택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와 새로운 주거 유형이 도출됐다. 이번 공모전은 '공감하는 주거 : Co-living - 공유, 공생, 공감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코로나19 이후 발생된 사회 고립 문제 등을 극복하기 위한 '커뮤니티가 강화된 공동주거(Co-living)'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한다. 공모 대상지는 실제 LH 사업부지 중 커뮤니티 형성에 적합한 역세권, 대학 인근 등 도심지 6곳이다. 참가자는 1곳을 선정해 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설계조건은 용적률 250% 이하, 건폐율 60% 이하이며, 거주계층, 세대수 및 주차대수는 자유롭게 제시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개인 또는 2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 할 수 있고, 공모전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 기간은 이달 14일 오전 9시부터 7월 2일 오후 5시까지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PT발표로 진행된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 3인이 맡으며 2차 PT발표는 1차 통과자에 한해 진행된다. 수상작은 총 20작품이며, 수상 팀에게는 총 20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해외 건축기행, LH 입사 시 서류전형면제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H, 25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2050만원 장학금 지원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6.09 13:07 | 최종 수정 2021.06.09 13:12 의견 0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LH가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주거문화에 대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들의 역량 및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에 시작돼 올해로 25회째다. 매년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주택 ▲가로주택 유형개발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행사는 공동주택분야 최대 공모전으로 그간 이 행사를 통해 공동주택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와 새로운 주거 유형이 도출됐다.

이번 공모전은 '공감하는 주거 : Co-living - 공유, 공생, 공감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코로나19 이후 발생된 사회 고립 문제 등을 극복하기 위한 '커뮤니티가 강화된 공동주거(Co-living)'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한다.

공모 대상지는 실제 LH 사업부지 중 커뮤니티 형성에 적합한 역세권, 대학 인근 등 도심지 6곳이다. 참가자는 1곳을 선정해 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설계조건은 용적률 250% 이하, 건폐율 60% 이하이며, 거주계층, 세대수 및 주차대수는 자유롭게 제시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개인 또는 2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 할 수 있고, 공모전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 기간은 이달 14일 오전 9시부터 7월 2일 오후 5시까지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PT발표로 진행된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 3인이 맡으며 2차 PT발표는 1차 통과자에 한해 진행된다.

수상작은 총 20작품이며, 수상 팀에게는 총 20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해외 건축기행, LH 입사 시 서류전형면제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