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으며 총 1억2천만원 상당의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익일배송 ‘스마일배송’이 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 첫 지원 대상으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쇼핑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어르신을 선정해 지난 1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7개 기관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마일키트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제휴 브랜드사도 동참했다. 지난 10월 LG생활건강과 1차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11월 P&G와 2차 프로모션, 12월부터는 유한킴벌리와 3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목표 기부 금액을 훌쩍 넘겼다. LG생활건강과 P&G가 추가 후원한 기금과 물품까지 포함하면 누적 1억2천만원 이상이 기부된다.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네티즌들이 개인 SNS에 캠페인 참여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덕분에스마일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들이 수백 건 올라와 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소외된 이웃들이 더 생각나는데, G마켓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면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고 해 반가웠다’, ‘평소 사용하는 물건들을 구매하고 기부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덕분에스마일’ 프로모션 상품 후기 게시판에도 ‘어르신을 돕기 위한 구매라 기분 좋게 했다’, ‘하나 사면 하나 기증된다는 취지가 좋아 구입했다’는 글들이 다수다. 고객 참여로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스마일키트’로 조성되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됐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에서는 샴푸, 치약, 세제 등을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만큼 동일 상품을 기부하는 ‘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를 통해 ‘테크 특유취 액체세제(청소년이나 어르신 방의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세제)’를 비롯해 ‘엘라스틴 아르간 집중 영양 샴푸’, ‘페리오 토탈7 오리지날 치약’, ‘자연퐁 알로에베라 주방세제’ 등을 기부 완료했다. 현재 유한킴벌리에서도 ‘크리넥스 3겹 수프림 소프트 롤화장지’로 동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행사 종료 후 기부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한국의 노인빈곤율은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데, 올해는 코로나19에 한파까지 겹치며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며 “독거어르신을 돕는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브랜드사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선보인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익일배송이 가능하며 생필품, 소형가전,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제주까지 전담배송 역량을 확대했다.

‘나눔 오픈마켓 역할 앞장’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후원 이어가

이인애 기자 승인 2021.01.08 08:49 의견 0

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으며 총 1억2천만원 상당의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익일배송 ‘스마일배송’이 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 첫 지원 대상으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쇼핑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어르신을 선정해 지난 1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7개 기관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마일키트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제휴 브랜드사도 동참했다. 지난 10월 LG생활건강과 1차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11월 P&G와 2차 프로모션, 12월부터는 유한킴벌리와 3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목표 기부 금액을 훌쩍 넘겼다. LG생활건강과 P&G가 추가 후원한 기금과 물품까지 포함하면 누적 1억2천만원 이상이 기부된다.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네티즌들이 개인 SNS에 캠페인 참여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덕분에스마일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들이 수백 건 올라와 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소외된 이웃들이 더 생각나는데, G마켓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면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고 해 반가웠다’, ‘평소 사용하는 물건들을 구매하고 기부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덕분에스마일’ 프로모션 상품 후기 게시판에도 ‘어르신을 돕기 위한 구매라 기분 좋게 했다’, ‘하나 사면 하나 기증된다는 취지가 좋아 구입했다’는 글들이 다수다.

고객 참여로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스마일키트’로 조성되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됐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에서는 샴푸, 치약, 세제 등을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만큼 동일 상품을 기부하는 ‘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를 통해 ‘테크 특유취 액체세제(청소년이나 어르신 방의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세제)’를 비롯해 ‘엘라스틴 아르간 집중 영양 샴푸’, ‘페리오 토탈7 오리지날 치약’, ‘자연퐁 알로에베라 주방세제’ 등을 기부 완료했다. 현재 유한킴벌리에서도 ‘크리넥스 3겹 수프림 소프트 롤화장지’로 동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행사 종료 후 기부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한국의 노인빈곤율은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데, 올해는 코로나19에 한파까지 겹치며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며 “독거어르신을 돕는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브랜드사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선보인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익일배송이 가능하며 생필품, 소형가전,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제주까지 전담배송 역량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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