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BTS의 집’이 서울 강남구에 열린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BTS’를 18일부터 8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약 200여 종 상품을 배치한 메인 공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와 캐릭터를 주제로 한 체험형 공간, 음식과 음료 구매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의 메인 쇼룸은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의 핑크 컬러를 테마로 꾸며졌다. 또 방탄소년단 상징을 형상화한 그래픽 디스플레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AR(증강현실) 키오스크, 히트곡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속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등이 설치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2·3층의 체험형 쇼룸에는 관람객이 오감으로 공간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마련했다. 각 앨범별 콘셉트에 맞는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DNA 테마존’은 뮤직비디오 속 컬러풀한 우주 배경이 3면에 펼쳐지는 프로젝션 룸으로 조성했다. ‘Boy With Luv 테마존’에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플로어 피아노를 설치해 뮤직비디오 속 퍼포먼스를 따라하며 연주할 수 있게 했다.  서울을 대표하는 건축물을 포함해 방탄 멤버들이 서울에서 즐겼던 문화와 음식, 사연이 깃든 물건을 소재로 한 티셔츠 등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팝업스토어에서 볼 수 없었던 음식과 음료도 새롭게 추가됐다. 팬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음료와 디저트 메뉴를 제공하며, 추후 방탄소년단을 테마로 한 특별한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우스 오브 BTS’는 11월 23일부터 12월 29일까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3개 도시에서도 운영된다.  빅히트 관계자는 “BTS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대규모 복합 체험 공간”이라며 “공간 구성과 상품등 내부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새롭게 업데이트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BTS의 집, 오늘(18일)부터 80일간 운영...신개념 복합 체험공간

박정선 기자 승인 2019.10.18 10:10 의견 0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BTS의 집’이 서울 강남구에 열린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BTS’를 18일부터 8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약 200여 종 상품을 배치한 메인 공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와 캐릭터를 주제로 한 체험형 공간, 음식과 음료 구매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의 메인 쇼룸은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의 핑크 컬러를 테마로 꾸며졌다. 또 방탄소년단 상징을 형상화한 그래픽 디스플레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AR(증강현실) 키오스크, 히트곡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속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등이 설치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2·3층의 체험형 쇼룸에는 관람객이 오감으로 공간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마련했다. 각 앨범별 콘셉트에 맞는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DNA 테마존’은 뮤직비디오 속 컬러풀한 우주 배경이 3면에 펼쳐지는 프로젝션 룸으로 조성했다. ‘Boy With Luv 테마존’에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플로어 피아노를 설치해 뮤직비디오 속 퍼포먼스를 따라하며 연주할 수 있게 했다. 

서울을 대표하는 건축물을 포함해 방탄 멤버들이 서울에서 즐겼던 문화와 음식, 사연이 깃든 물건을 소재로 한 티셔츠 등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팝업스토어에서 볼 수 없었던 음식과 음료도 새롭게 추가됐다. 팬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음료와 디저트 메뉴를 제공하며, 추후 방탄소년단을 테마로 한 특별한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우스 오브 BTS’는 11월 23일부터 12월 29일까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3개 도시에서도 운영된다. 

빅히트 관계자는 “BTS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대규모 복합 체험 공간”이라며 “공간 구성과 상품등 내부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새롭게 업데이트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