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뉴스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숙환의 뜻을 궁금해 하는 네티즌의 움직임이 포착되자 일부 언론이 무례한 친절을 베푸는 모양새다. 8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급상승 검색어에는 ‘숙환’ ‘숙환뜻’ 등이 올랐다. 이날 이른 아침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숙환으로 생을 마감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보였다. 문제는 이를 대하는 일부 언론의 태도다. 이들은 숙환의 뜻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굳이 글에 담지 않아도 될 이름까지 거론했다. 한 연예인의 부친이 숨을 거뒀을 당시 ‘숙환’으로 인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는데, 숙환의 뜻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이 연예인의 아픔을 이용한 셈이다.

숙환 뜻 물었더니, ‘연예인’ 아픈 과거까지 들췄다? 言論의 무례한 친절

김현 기자 승인 2019.04.08 10:13 | 최종 수정 2138.07.14 00:00 의견 0
사진=YTN뉴스캡처
사진=YTN뉴스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숙환의 뜻을 궁금해 하는 네티즌의 움직임이 포착되자 일부 언론이 무례한 친절을 베푸는 모양새다.

8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급상승 검색어에는 ‘숙환’ ‘숙환뜻’ 등이 올랐다. 이날 이른 아침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숙환으로 생을 마감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보였다.

문제는 이를 대하는 일부 언론의 태도다. 이들은 숙환의 뜻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굳이 글에 담지 않아도 될 이름까지 거론했다.

한 연예인의 부친이 숨을 거뒀을 당시 ‘숙환’으로 인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는데, 숙환의 뜻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이 연예인의 아픔을 이용한 셈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