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임지현 상무 (사진=유튜브 캡처)   임블리를 운영하고 있는 부건애프엔씨 박준성 대표가 임블리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어 향후 대응 방안과 운영 계획 등을 밝혔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한층 격해졌다.  이날 박 대표는 임블리에서 임지현 상무가 손을 뗀다면서도 소비자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과는 소통을 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전문경영인 제도 도입 등에 대해 이야기 했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정해진 바 없다”는 등의 답변으로 일관해 일부 지적을 받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따가운 시선을 부추긴 것은 ‘임블리 쏘리’를 연상 시키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해 ‘일부 안티 계정’으로 표현한 탓이다. 이날 박 대표는 “일부 안티 계정을 통해 유포, 확산된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의 제조일자 조작 의혹은 명백한 허위 사실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임블리 기자회견 소식을 전해들은 소비자들은 “007r**** 잘못은 있는데 제대로 된 사과는 하나도 없고, 남편이 대표고, 임지현 상무 직함을 내리는 게 무슨 의미? 어차피 둘이 하는 건데. 여기 매출 나는 게 임블리 인스타에서 따르는 애들 인데, 호박즙에 곰팡이 나온게 사실인데 자꾸 문제없다고 하고, 자꾸 눈 가리고 아웅 하니 사람들이 안 믿어주지” “last**** 무슨 안티야? 피해자들의 모임 같던데? 다른 건 몰라도 얼굴 뒤집어지게 독약 같은 화장품 판 건 백번을 환불해줘도 시원찮겠던데? 그리고 강용석상대로 변호사4명 붙인 건 자신 있다는 거지” “bgir**** 피해자모임을 안티로 만드는 거봐라” “pds8**** 소비자를 배신 할 땐어떻게 되는지 를 반드시 보여줘야 합니다” “liz_**** 뭐가 문젠지 뭘 개선해야 하는 지에 대한 감을 여전히 못 잡고 있네. 리스크 관리라는 개념자체가 없는 것 같다. 전문경영인은 둘째문제고 위기 대처 하는 컨설팅이 필요하지 싶다”라는 댓글이 줄 잇는다.  실제 임블리의 VVIP였다는 인스타그램 ‘임블리 쏘리’에는 막무가내로 비방하는 글보다는 실제 피해 사례인 듯 조리 있게 적은 글과 자료가 게시되어 있다.  이날 박 대표가 ‘일부 안티 계정’을 임블리 쏘리를 두고 한 말인지는 알 수 없다. 임블리 호박즙 사태가 터졌을 당시 임블리 쏘리 외에도 피해자 모임을 주장하는 계정은 여러 건 있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임블리 쏘리’ 등의 계정을 ‘안티’로 저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임블리는 최근 ‘임블리 쏘리’에 고소장을 보낸 바 있다. 이에 임블리 쏘리 운영자는 자신은 ‘법알못(법을 알지 못한다)’이라며 도움을 요청했고, 강용석 변호사가 변호를 맡게 됐다.

임블리 기자회견 後…“피해자 모임을 안티로 만들었다” 화 난 소비자에 바람 분 격

부건에프엔씨 박준성 대표, 쇼핑몰 임블리 기자회견 열어

나하나 기자 승인 2019.05.20 17:37 | 최종 수정 2138.10.06 00:00 의견 0
임블리 임지현 상무 (사진=유튜브 캡처)
임블리 임지현 상무 (사진=유튜브 캡처)

 

임블리를 운영하고 있는 부건애프엔씨 박준성 대표가 임블리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어 향후 대응 방안과 운영 계획 등을 밝혔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한층 격해졌다. 

이날 박 대표는 임블리에서 임지현 상무가 손을 뗀다면서도 소비자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과는 소통을 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전문경영인 제도 도입 등에 대해 이야기 했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정해진 바 없다”는 등의 답변으로 일관해 일부 지적을 받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따가운 시선을 부추긴 것은 ‘임블리 쏘리’를 연상 시키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해 ‘일부 안티 계정’으로 표현한 탓이다. 이날 박 대표는 “일부 안티 계정을 통해 유포, 확산된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의 제조일자 조작 의혹은 명백한 허위 사실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임블리 기자회견 소식을 전해들은 소비자들은 “007r**** 잘못은 있는데 제대로 된 사과는 하나도 없고, 남편이 대표고, 임지현 상무 직함을 내리는 게 무슨 의미? 어차피 둘이 하는 건데. 여기 매출 나는 게 임블리 인스타에서 따르는 애들 인데, 호박즙에 곰팡이 나온게 사실인데 자꾸 문제없다고 하고, 자꾸 눈 가리고 아웅 하니 사람들이 안 믿어주지” “last**** 무슨 안티야? 피해자들의 모임 같던데? 다른 건 몰라도 얼굴 뒤집어지게 독약 같은 화장품 판 건 백번을 환불해줘도 시원찮겠던데? 그리고 강용석상대로 변호사4명 붙인 건 자신 있다는 거지” “bgir**** 피해자모임을 안티로 만드는 거봐라” “pds8**** 소비자를 배신 할 땐어떻게 되는지 를 반드시 보여줘야 합니다” “liz_**** 뭐가 문젠지 뭘 개선해야 하는 지에 대한 감을 여전히 못 잡고 있네. 리스크 관리라는 개념자체가 없는 것 같다. 전문경영인은 둘째문제고 위기 대처 하는 컨설팅이 필요하지 싶다”라는 댓글이 줄 잇는다. 

실제 임블리의 VVIP였다는 인스타그램 ‘임블리 쏘리’에는 막무가내로 비방하는 글보다는 실제 피해 사례인 듯 조리 있게 적은 글과 자료가 게시되어 있다. 

이날 박 대표가 ‘일부 안티 계정’을 임블리 쏘리를 두고 한 말인지는 알 수 없다. 임블리 호박즙 사태가 터졌을 당시 임블리 쏘리 외에도 피해자 모임을 주장하는 계정은 여러 건 있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임블리 쏘리’ 등의 계정을 ‘안티’로 저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임블리는 최근 ‘임블리 쏘리’에 고소장을 보낸 바 있다. 이에 임블리 쏘리 운영자는 자신은 ‘법알못(법을 알지 못한다)’이라며 도움을 요청했고, 강용석 변호사가 변호를 맡게 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