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이중국적 허용된 이유  -인요한, 순천에서 '인쨘이'로 불려  사진=KBS1 방송캡처 인요한 교수의 국적을 둔 특별한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인요한 교수의 국적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사실 그 조차도 자신이 백인인 줄 몰랐을 정도였다. 인요한은 한 방송에서 "내 영어 이름이 존이다. 그래서 순천에서는 '인쨘이'로 부르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인요한은 자신이 백인인 줄 몰랐다고. 그는 "어릴 때 거울을 안 봤다. 그래서 내가 백인인 줄 몰랐다. 당연히 나도 한국인처럼 생긴 줄 알았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안겼다. 또 다른 방송에서는 자신의 국적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인요한은 국적이 어디냐는 질문에 "특별귀화를 했다. 미국 국적인데 한국과 이중국적 허용해줬다"며 "내가 순천 인씨의 시조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인요한, ‘국적’에 특별한 사연이? “내가 백인인 줄도 몰랐다”던 이유

김현 기자 승인 2019.06.13 02:44 | 최종 수정 2138.11.23 00:00 의견 0

-인요한, 이중국적 허용된 이유 

-인요한, 순천에서 '인쨘이'로 불려 

사진=KBS1  방송캡처
사진=KBS1 방송캡처

인요한 교수의 국적을 둔 특별한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인요한 교수의 국적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사실 그 조차도 자신이 백인인 줄 몰랐을 정도였다.

인요한은 한 방송에서 "내 영어 이름이 존이다. 그래서 순천에서는 '인쨘이'로 부르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인요한은 자신이 백인인 줄 몰랐다고. 그는 "어릴 때 거울을 안 봤다. 그래서 내가 백인인 줄 몰랐다. 당연히 나도 한국인처럼 생긴 줄 알았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안겼다.

또 다른 방송에서는 자신의 국적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인요한은 국적이 어디냐는 질문에 "특별귀화를 했다. 미국 국적인데 한국과 이중국적 허용해줬다"며 "내가 순천 인씨의 시조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