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온열질환 주의  -오늘 날씨, 후텁지근한 기운 가득  사진=MBC뉴스캡처 오늘 장대비가 쏟아지는 날씨가 이어진다. 31일 기상청의 오늘 날씨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오후에 잠깐 비가 그칠 것으로 예보됐지만, 밤 시간에 다시 비가 쏟아지면서 내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때문에 습도도 굉장히 높은 상태다. 오늘처럼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온열질환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의하면 올해 들어 7월 3주차까지 온열질환자가 1043명이 발생해 전년 397명 대비 61% 이상 급증했다. 이중 7월 3주차에 발생한 온열질환자만 556명으로 전체 절반 이상이 이달에 발생했다. 전체 질환자 중 10명이 온열질환으로 사망한 것으로 보고됐다. 다행히 오늘 날씨에 따르면 기온은 어제보다 4도가량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 기온이 어제보다 낮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높은 기온이 계속되고 습한 기운까지 더해지면서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인다.

[오늘 날씨] 장대비 멈추는 시간은? 오후 ‘잠깐’...맑은 하늘 언제 볼 수 있을까

김현 기자 승인 2019.07.31 10:20 | 최종 수정 2139.02.27 00:00 의견 0

-오늘 날씨, 온열질환 주의 

-오늘 날씨, 후텁지근한 기운 가득 

사진=MBC뉴스캡처
사진=MBC뉴스캡처

오늘 장대비가 쏟아지는 날씨가 이어진다.

31일 기상청의 오늘 날씨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오후에 잠깐 비가 그칠 것으로 예보됐지만, 밤 시간에 다시 비가 쏟아지면서 내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때문에 습도도 굉장히 높은 상태다. 오늘처럼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온열질환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의하면 올해 들어 7월 3주차까지 온열질환자가 1043명이 발생해 전년 397명 대비 61% 이상 급증했다.

이중 7월 3주차에 발생한 온열질환자만 556명으로 전체 절반 이상이 이달에 발생했다. 전체 질환자 중 10명이 온열질환으로 사망한 것으로 보고됐다.

다행히 오늘 날씨에 따르면 기온은 어제보다 4도가량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 기온이 어제보다 낮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높은 기온이 계속되고 습한 기운까지 더해지면서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인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