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사진=뷰어스) 신한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2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로그인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사용자들은 해당 오류로 인해 어떠한 은행 업무도 실행할 수 없었다. 또 앱을 실행하면 '잠시만 기다리시면 자동 접속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예상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안내가 나온 후 다음 단계로도 넘어가지도 않거나 설령 접속되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다. 이에 고객들은 불만을 쏟아냈고 신한은행은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자 홈페이지에 "신한은행 쏠 앱의 접속 시간 지연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추가적인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지했다. 현재 해당 오류는 모두 해결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신한 쏠(SOL)' 접속도 원활하게 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직접 대출 대상자들이 동시에 몰리며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집합금지업종 임차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0만원 임차료 대출' 신청을 받고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신한은행 앱에서만 신청할 수 있어 이용자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쏠' 접속 장애.."현재는 복구 완료"

최동수 기자 승인 2021.01.25 17:12 의견 0
신한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사진=뷰어스)

신한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2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로그인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사용자들은 해당 오류로 인해 어떠한 은행 업무도 실행할 수 없었다.

또 앱을 실행하면 '잠시만 기다리시면 자동 접속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예상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안내가 나온 후 다음 단계로도 넘어가지도 않거나 설령 접속되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다.

이에 고객들은 불만을 쏟아냈고 신한은행은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자 홈페이지에 "신한은행 쏠 앱의 접속 시간 지연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추가적인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지했다.

현재 해당 오류는 모두 해결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신한 쏠(SOL)' 접속도 원활하게 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직접 대출 대상자들이 동시에 몰리며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집합금지업종 임차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0만원 임차료 대출' 신청을 받고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신한은행 앱에서만 신청할 수 있어 이용자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