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들이 '빌리빌리'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와 모바일 IPTV 'U+모바일tv'를 통해 국내 최초로 중국 OTT 플랫폼 '빌리빌리'의 인기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중국의 유튜브'라고 불리는 '빌리빌리'는 중국에서 지난 2009년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OTT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기준 순 월간 이용자수는 3억명을 넘어섰으며, 18~35세의 젊은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로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독점 제공하는 콘텐츠는 ▲애유적 밀실 ▲맘마미안 ▲백요보 ▲천보복요록 ▲열화요수 ▲중국 기담 ▲스루드 ▲제1의 시퀀스 등 300여편이며, 27일부터 순차 공개된다. 이 시리즈들은 대형 팬덤을 가지고 있는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용자는 LG유플러스의 'U+tv'나 'U+모바일tv'에서 'U+tv' 구독상품 '유플레이 프리미엄(월 1만5400원, VAT 포함)'에 가입하면 시청할 수 있다. 유플레이 프리미엄 1년 약정 시 20% 할인된 1만2320원에 이용 가능하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OTT '빌리빌리'의 콘텐츠를 최초이자 단독으로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해외 OT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LGU+, 中 유튜브 '빌리빌리' 콘텐츠 독점 제공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1.26 11:12 의견 0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빌리빌리'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와 모바일 IPTV 'U+모바일tv'를 통해 국내 최초로 중국 OTT 플랫폼 '빌리빌리'의 인기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중국의 유튜브'라고 불리는 '빌리빌리'는 중국에서 지난 2009년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OTT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기준 순 월간 이용자수는 3억명을 넘어섰으며, 18~35세의 젊은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로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독점 제공하는 콘텐츠는 ▲애유적 밀실 ▲맘마미안 ▲백요보 ▲천보복요록 ▲열화요수 ▲중국 기담 ▲스루드 ▲제1의 시퀀스 등 300여편이며, 27일부터 순차 공개된다. 이 시리즈들은 대형 팬덤을 가지고 있는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용자는 LG유플러스의 'U+tv'나 'U+모바일tv'에서 'U+tv' 구독상품 '유플레이 프리미엄(월 1만5400원, VAT 포함)'에 가입하면 시청할 수 있다. 유플레이 프리미엄 1년 약정 시 20% 할인된 1만2320원에 이용 가능하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OTT '빌리빌리'의 콘텐츠를 최초이자 단독으로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해외 OT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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