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M 2018(사진=울트라코리아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UFM 2018이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만난다. 올해 7주년을 맞은 UFM 2018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함께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라이브 아트 액티배이션즈(Live Art Activations)를 선보인다. 페스티벌을 찾는 래피티 아티스트는 세계적인 거리 예술가 아담 네이트(Adam Neate), 이엘 페즈(EL Pez), 알렉시스 디아즈(Alexis Diaz), 이엘 주페 네지(El Xupetnegre), 식스코인(Sixcoin), 와레스카 노무라(Waleska Nomura)까지 총 6팀이다. 앞서 UFM는 2015년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렉 모노폴리(Alec Monopoly)를 초청해 라이브 페인팅을 처음 선보였다. 이후 매해 그래피티 퍼포먼스를 운영하며 아트와 패션 등 문화의 다양한 요소를 복합적으로 아울러 왔다. 올해 초청된 6팀의 그래피티 아티스트에는 한국의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식스코인도 포함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식스코인은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와 갤러리 계에서 굵직한 커리어를 쌓은 아티스트다. 그래피티 아트에 대한 주류 예술계의 시각을 현대 미술의 주요 장르 중 하나로 인식케 했으며, 유니크한 그림으로 세상을 즐겁게 한다. 6팀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은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라이브 페인팅 존에서 음악과 어우러지는 시각 예술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UFM 2018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UFM 2018에서 그래피티를? 라이브 아트 액티배이션즈 선보인다?

이소희 기자 승인 2018.06.05 11:33 | 최종 수정 2136.11.07 00:00 의견 0
UFM 2018(사진=울트라코리아 제공)
UFM 2018(사진=울트라코리아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UFM 2018이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만난다.

올해 7주년을 맞은 UFM 2018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함께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라이브 아트 액티배이션즈(Live Art Activations)를 선보인다.

페스티벌을 찾는 래피티 아티스트는 세계적인 거리 예술가 아담 네이트(Adam Neate), 이엘 페즈(EL Pez), 알렉시스 디아즈(Alexis Diaz), 이엘 주페 네지(El Xupetnegre), 식스코인(Sixcoin), 와레스카 노무라(Waleska Nomura)까지 총 6팀이다.

앞서 UFM는 2015년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렉 모노폴리(Alec Monopoly)를 초청해 라이브 페인팅을 처음 선보였다. 이후 매해 그래피티 퍼포먼스를 운영하며 아트와 패션 등 문화의 다양한 요소를 복합적으로 아울러 왔다.

올해 초청된 6팀의 그래피티 아티스트에는 한국의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식스코인도 포함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식스코인은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와 갤러리 계에서 굵직한 커리어를 쌓은 아티스트다. 그래피티 아트에 대한 주류 예술계의 시각을 현대 미술의 주요 장르 중 하나로 인식케 했으며, 유니크한 그림으로 세상을 즐겁게 한다.

6팀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은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라이브 페인팅 존에서 음악과 어우러지는 시각 예술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UFM 2018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