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방송화면) [뷰어스=노윤정 기자]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극본 강현성·연출 임태우·제작 네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이하 스케치)의 8화 방송에서는 장태준(정진영)에게 예지 능력이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역대급 반전을 선사했다. 극 역시 또 다른 챕터를 시작한 셈. 본격 2막을 시작한 시점에서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포인트 네 가지를 짚어봤다. #1. 진실을 알게 된 후 이동건의 선택은? 김도진(이동건)의 전임자였던 백우진(이해영)에 의해 장태준에게 미래를 보는 예지능력이 없다는 진실이 밝혀졌다. 강동수(정지훈)와 유시현(이선빈)의 나비팀 역시 이 사실을 알게 된 상황. 하지만 김도진만이 이 사실을 모른 채 장태준의 지시대로 예비 범죄자를 처단하고 있다. 자신의 행위가 법을 초월하는 정의를 실현하고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김도진이 진실을 알게 된 후 어떤 선택을 내릴지 유독 궁금해진다. #2. 진짜 예지 능력자는 누구인가 그렇다면 진짜 예지 능력자는 누구일까. 모든 인물을 의심하고 다시 돌아보게 만들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지난 7화에서 새로 등장한 두 명의 검사 남정연(정재성), 박문기(손종학)와 나비팀의 문재현(강신일) 과장, 그리고 유시현의 오빠 유시준(이승주) 검사가 가장 강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3. 정지훈과 이선빈의 반격 시작? 강동수가 나비팀에 합류하면서 김도진이 살인을 저지르는 이유, 그의 전임자와 장태준의 정체까지 쉬지 않고 파헤쳤다. 장태준의 지시대로 자신의 전임자 백우진을 처리하려던 김도진을 막은 이 역시 강동수와 유시현이었다. 하지만 장태준과 김도진보다 항상 한발 늦었던 나비팀. 9화 예고 영상에서 장태준은 “충고 한마디 해주지. 앞으로 뭘 하려든지 하지 말게. 자네들은 절대 나를 잡지 못해”라며 여전히 확신에 차있었지만, 강동수가 그를 향해 “내가 당신을 살려둬야 할 이유가 있나?”라며 총을 겨누며 반격을 예고했다. #4. ‘스케치’ 속 숨겨져 있는 거대한 진실은? 장태준의 예지 능력에 관한 실마리가 풀렸으나, 유시현의 아버지 역시 장태준과 관련이 있는 인물임이 예고되면서 오히려 미스터리가 증폭됐다. 이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빙산 아래 쪽에 거대하게 숨어있는 진실. 제작진은 “김도진의 전임자였던 백우진 사건을 계기로 빠르게 진실의 베일이 벗겨질 예정”이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스케치’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스케치’, 본격 2막 시작 앞두고 짚어본 궁금증 넷

노윤정 기자 승인 2018.06.22 12:16 | 최종 수정 2136.12.11 00:00 의견 0
(사진=JTBC 방송화면)
(사진=JTBC 방송화면)

[뷰어스=노윤정 기자]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극본 강현성·연출 임태우·제작 네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이하 스케치)의 8화 방송에서는 장태준(정진영)에게 예지 능력이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역대급 반전을 선사했다. 극 역시 또 다른 챕터를 시작한 셈. 본격 2막을 시작한 시점에서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포인트 네 가지를 짚어봤다.

#1. 진실을 알게 된 후 이동건의 선택은?

김도진(이동건)의 전임자였던 백우진(이해영)에 의해 장태준에게 미래를 보는 예지능력이 없다는 진실이 밝혀졌다. 강동수(정지훈)와 유시현(이선빈)의 나비팀 역시 이 사실을 알게 된 상황. 하지만 김도진만이 이 사실을 모른 채 장태준의 지시대로 예비 범죄자를 처단하고 있다. 자신의 행위가 법을 초월하는 정의를 실현하고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김도진이 진실을 알게 된 후 어떤 선택을 내릴지 유독 궁금해진다.

#2. 진짜 예지 능력자는 누구인가

그렇다면 진짜 예지 능력자는 누구일까. 모든 인물을 의심하고 다시 돌아보게 만들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지난 7화에서 새로 등장한 두 명의 검사 남정연(정재성), 박문기(손종학)와 나비팀의 문재현(강신일) 과장, 그리고 유시현의 오빠 유시준(이승주) 검사가 가장 강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3. 정지훈과 이선빈의 반격 시작?

강동수가 나비팀에 합류하면서 김도진이 살인을 저지르는 이유, 그의 전임자와 장태준의 정체까지 쉬지 않고 파헤쳤다. 장태준의 지시대로 자신의 전임자 백우진을 처리하려던 김도진을 막은 이 역시 강동수와 유시현이었다. 하지만 장태준과 김도진보다 항상 한발 늦었던 나비팀. 9화 예고 영상에서 장태준은 “충고 한마디 해주지. 앞으로 뭘 하려든지 하지 말게. 자네들은 절대 나를 잡지 못해”라며 여전히 확신에 차있었지만, 강동수가 그를 향해 “내가 당신을 살려둬야 할 이유가 있나?”라며 총을 겨누며 반격을 예고했다.

#4. ‘스케치’ 속 숨겨져 있는 거대한 진실은?

장태준의 예지 능력에 관한 실마리가 풀렸으나, 유시현의 아버지 역시 장태준과 관련이 있는 인물임이 예고되면서 오히려 미스터리가 증폭됐다. 이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빙산 아래 쪽에 거대하게 숨어있는 진실. 제작진은 “김도진의 전임자였던 백우진 사건을 계기로 빠르게 진실의 베일이 벗겨질 예정”이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스케치’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