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코스타리카 (사진=네이버)   [뷰어스=나하나 기자] 브라질이 코스타리카 전에서 변수를 극복하고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브라질 코스타리카전이 22일 오후 9시(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 E조 조별리그 2차전으로 개최된다. 앞서 브라질은 스위스와의 1차전에서 무승부를 거둔 상황이다. 축구 강국 브라질이 아직 1승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반대로 예측하기로 유명한 '펠레의 저주'를 극복할 수 있을지가 또 다른 관전포인트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황제 펠레는 브라질을 우승 후보로 예측했다. 하지만 그의 바람과 달리 브라질은 1차전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이번 2차전의 경우 피파랭킹은 브라질 2위, 코스타리카 23위로 브라질이 우위에 있다. 두 팀의 역대전적도 마찬가지다. 앞서 10경기에서 무려 9경기를 브라질이 승리한 상황이다. 그래서 승리의 여신은 브라질을 향해 웃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브라질이 강력한 변수 '펠레의 저주'를 이기고 조별리그에서 1승을 거둘수 있을지 축구팬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브라질, 코스타리카전 '펠레의 저주' 극복하고 당연한 1승?

나하나 기자 승인 2018.06.22 15:48 | 최종 수정 2136.12.11 00:00 의견 0
브라질 코스타리카 (사진=네이버)
브라질 코스타리카 (사진=네이버)

 

[뷰어스=나하나 기자] 브라질이 코스타리카 전에서 변수를 극복하고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브라질 코스타리카전이 22일 오후 9시(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 E조 조별리그 2차전으로 개최된다. 앞서 브라질은 스위스와의 1차전에서 무승부를 거둔 상황이다.

축구 강국 브라질이 아직 1승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반대로 예측하기로 유명한 '펠레의 저주'를 극복할 수 있을지가 또 다른 관전포인트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황제 펠레는 브라질을 우승 후보로 예측했다. 하지만 그의 바람과 달리 브라질은 1차전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이번 2차전의 경우 피파랭킹은 브라질 2위, 코스타리카 23위로 브라질이 우위에 있다. 두 팀의 역대전적도 마찬가지다. 앞서 10경기에서 무려 9경기를 브라질이 승리한 상황이다. 그래서 승리의 여신은 브라질을 향해 웃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브라질이 강력한 변수 '펠레의 저주'를 이기고 조별리그에서 1승을 거둘수 있을지 축구팬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