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테나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싱어송라이터 샘김이 정규 1집 앨범의 힌트를 줬다.
샘김은 9일 오전 소속사 안테나 SNS를 통해 정규 1집 앨범 ‘선앤문(Sun And Moon)’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샘김이 전곡 작사 작곡했다. 프로듀싱팀 뜨거운만두 소속 홍소진, 그리고 적재 또한 힘을 실었다. 각 트랙은 해와 달이 뜨는 낮과 밤처럼 서로 다른 감성과 장르로 구성돼 일사분란하게 믹스 앤 매치된다.
타이틀곡 ‘잇츠 유(It’s you)‘는 샘김과 지코가 함께한 알앤비 넘버다. 부드럽고 따뜻한 어쿠스틱 감성을 기반으로 한층 성숙해진 스무살 샘김의 음악적 도약을 알린다. 캐치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빌드업되는 흐름은 촘촘한 사운드와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한다. 지코의 수렿나 래핑도 청취 포인트.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신곡 5개 트랙과 앞서 발표했던 ‘선앤문’ 파트 1 앨범 수록곡들이 실린다. 신곡 ‘더 원(The one)’과 ‘우쥬 빌리브(Would you beleve)’는 활기차고 그루비한 사운드에 순애보적인 메시지가 더해진 곡이다. 샘김이 데뷔 전부터 만들어 둔 트랙으로 볼륨감 있는 사운드가 돋보인다. 또 다른 신곡 ‘무기력’은 조용히 마음을 건드리는 멜로디에 정교하고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 편곡이 돋보인다. 작사에는 같은 소속사 식구 정승환이 힘을 보탰다.
샘김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앨범 ‘선앤문’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