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이프오브더칠드런 제공)
사단법인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 제주 소외계층 아동에게 즐거운 봄 소풍을 선물했다.
이번 봄 소풍은 매년 소외된 국내 아동에게 여행을 통해 색다른 추억을 선물하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희망여행’ 사업 중 하나다. 제주 이주민센터, 서귀포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통해 선정된 아동 20여 명이 봄 소풍에 함께 했다.
제주도는 소득 대비 생활비가 높은 지역으로 다문화 및 이주민 가정은 제주도에 살고 있지만 정작 관광 체험 등을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점을 고려해 아동 대상 체험학습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실내 테마파크 ‘다이나믹메이즈’, ‘아쿠아플라넷 제주’ 등을 방문했다.
특히 다이나믹메이즈는 입장권을 전액 협찬했다. 다이나믹메이즈는 팀별로 미션을 수행하여 미로를 탈출하는 실내 관광지로 아동 체험학습, 단체수학여행, 기업 워크샵 등으로 각광 받고 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또한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해 주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 국내 사업 담당자는 “여러 후원 및 협찬을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서울시에서 허가받은 외교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향후 국내 아동 대상 ‘희망여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