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인혜가 캘리그라피 작가 김정호, '함께하는사랑밭'과 함께 기획한 도네이션 북 ‘예쁘다 너 꽃처럼’의 출판기념회를 12일 서울 교보문고 합정점 배움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함께하는사랑밭 홍보대사인 배우 오인혜가 지난해 11월 베트남을 방문해 봉사한 기록을 담았다. 또한 캘리그라피 작가 김정호와 함께하는사랑밭, 화상전문 한강수병원 등이 동행하여 재능기부팀을 결성했다. 베트남 소수민족인 꺼뚜족과 베트남전 고엽제 피해 가정을 만나 의료봉사, 무료급식, 공예품 제작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번 4일간의 봉사 여정을 사진으로 담아 만든 포토에세이 ‘예쁘다 너 꽃처럼’은 수익금이 베트남의 사각지대를 지원하는 데 쓰이는 도네이션 북으로도 의미가 깊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펀딩 모금까지 성공했으며, 출판사인 북티 역시 수익금을 기부한다는 약속으로 따뜻한 응원을 보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재능기부팀 오인혜·김정호가 참가해 봉사를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 포토에세이에서 전하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봉사·나눔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소수민족 퀴즈와 깜짝 영상 등 다채로운 구성이 더해져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참가자에게도 캘리그라피 텀블러와 소수민족 수공예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크라우드 펀딩 및 출판을 진행한 함께하는사랑밭은 “나눔과 봉사에 대해 일반인도 쉽게 접근했으면 하는 취지로 프로젝트를 실시했다”며 “다양한 참여기부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따뜻함을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쁘다 너 꽃처럼’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인혜, 도네이션 북 ‘예쁘다 너 꽃처럼’ 출판기념회 성료…'함께하는사랑밭' 베트남 봉사 주목

박영욱 기자 승인 2019.05.20 11:41 | 최종 수정 2138.10.06 00:00 의견 0

 

배우 오인혜가 캘리그라피 작가 김정호, '함께하는사랑밭'과 함께 기획한 도네이션 북 ‘예쁘다 너 꽃처럼’의 출판기념회를 12일 서울 교보문고 합정점 배움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함께하는사랑밭 홍보대사인 배우 오인혜가 지난해 11월 베트남을 방문해 봉사한 기록을 담았다.

또한 캘리그라피 작가 김정호와 함께하는사랑밭, 화상전문 한강수병원 등이 동행하여 재능기부팀을 결성했다. 베트남 소수민족인 꺼뚜족과 베트남전 고엽제 피해 가정을 만나 의료봉사, 무료급식, 공예품 제작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번 4일간의 봉사 여정을 사진으로 담아 만든 포토에세이 ‘예쁘다 너 꽃처럼’은 수익금이 베트남의 사각지대를 지원하는 데 쓰이는 도네이션 북으로도 의미가 깊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펀딩 모금까지 성공했으며, 출판사인 북티 역시 수익금을 기부한다는 약속으로 따뜻한 응원을 보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재능기부팀 오인혜·김정호가 참가해 봉사를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 포토에세이에서 전하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봉사·나눔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소수민족 퀴즈와 깜짝 영상 등 다채로운 구성이 더해져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참가자에게도 캘리그라피 텀블러와 소수민족 수공예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크라우드 펀딩 및 출판을 진행한 함께하는사랑밭은 “나눔과 봉사에 대해 일반인도 쉽게 접근했으면 하는 취지로 프로젝트를 실시했다”며 “다양한 참여기부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따뜻함을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쁘다 너 꽃처럼’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