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쓰리케어코리아)
간편식 시장에도 다이어트 식단 열풍이 불고 있다. 이른바 '안현모 포켓도시락'에서 '포켓샐러드'까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젊은 층 소비자들을 본격적으로 유혹하는 모양새다.
7일 '안현모 포켓도시락'으로 알려진 T 도시락 업체는 포켓도시락 20% 할인 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의 SNS를 통해 유명세를 탄 포켓도시락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안현모 포켓도시락'은 1일 2식과 점심대용식, 1일 3식까지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된 메뉴를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다. 맛과 저칼로리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해당 업체의 포부가 엿보이는 지점이다.
'안현모 포켓도시락'의 대용식에 맞서 아예 샐러드로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도 있다. 이른바 '포켓샐러드'다. A사가 출시한 포켓샐러드는 닭가슴살과 크래미, 치즈, 훈제오리, 파스타 등 각종 재료를 이용한 샐러드를 주 단위로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식사대용 포켓도시락의 경우 냉동 보관인 만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샐러드 제품의 경우 제조일 이후 1주일까지는 보관해 두고 먹을 수 있다. 보관에서 섭취까지 간편성을 내세운 '포켓' 제품이 소비자들의 얼마나 큰 호응을 얻을지 시험대에 오른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