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 변호사 남윤국…"무죄 추정 원칙에 따라 고유정 변호하는 것이 사회정의 실현 길"
(사진=남윤국 변호사 블로그 캡처)
남윤국 변호사가 자신은 무죄 추정의 원칙에 따라 고유정의 억울한 부분을 풀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고유정의 변호인 남윤국 변호사가 입장문을 발표했다. 남윤국 변호사는 입장문을 통해 무죄 추정 원칙에 따라 전남편 살해 및 시체 훼손·유기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을 성실히 변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피고인의 안타까운 진실과 억울한 부분을 밝히는 것이 사회정의 실현에 길이라는 생각을 드러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입장문에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 실현을 사명으로 한다.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며 "피고인의 무죄 추정의 원칙이 우리 헌법과 형사소송법에 쓰여 있다. 이는 모든 피고인에게도 마찬가지다"라고 적었다. 이어 "저는 변호사로서 그 사명을 다하여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그 재판 속에서 이 사건의 진실이 외면받지 않도록 성실히 제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끝까지 고유정의 변호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천명했다.
한편 남윤국 변호사는 국민들의 비판 여론을 의식했는지 "만일 이런 제 업무 수행을 방해하려는 어떤 불법적인 행위나 시도가 있다면 법률적 대응을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