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선정 2020 소방이슈(자료=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올 한해 코로나19, 대형화재, 수해 등으로 고군분투한 소방관의 휴식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2월 23일까지 옥션 여행 SNS채널인 ‘여행가게’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0년 소방 4대 이슈’에 투표하면 고객 투표 결과에 따라 해당 사건현장 활약 소방관들에게 한화리조트 숙박권 총 180매를 차등 제공한다. 투표 결과에 따라 숙박권이 이슈별로 분배되며 숙박권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옥션이 소방동우회와 함께 선정한 올 4대 소방이슈로는 ▲2월 코로나19 대구경북지역 확산 때 타지역 소방관 긴급 투입되어 구급-이송 지원 ▲6-8월 전국 수해지역에서 2359명 인명구조 및 복구작업 활약 ▲10월 울산 33층 건물 대형화재시 사망자 없이 화재진압 ▲3월부터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감염위험자 3만명 이상 이송이다.
투표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고,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투표가 종료된 후 내년 1월 5일 옥션 여행가게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이번 투표는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지원사업 ‘히어히어로’의 일환이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누적금액 총 24억7천만원에 달하는 소방관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2019년에도 업무 중 부상당한 소방관 특급호텔 투숙권을 지원했다. 2020년에는 독도헬기추락 소방관 유가족 지원, 코로나 대응 응급대원 소독물품 지원, 인천공항 긴급이송단 간식 지원 등을 진행했으며,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관 심리상담을 위한 이동심리지원상담차량을 지원했다. 특히 이동심리지원 상담차량은 전라남도 수해지역을 돌며 피해 주민 상담용으로도 활약한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대형화재, 수해, 코로나19 이송 등 대형재난 일선에서 수고하는 소방관들의 공로를 기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3천만이 넘는 회원들에게 우리 옆의 영웅소방관들의 노고와 국민안전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