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타드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소프트케이크 대표 브랜드 ‘카스타드’가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월까지의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한국에서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베트남 역시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전년 동기간 대비 37%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리온 ‘카스타드’, 역대 최단기간 글로벌 매출 1000억 돌파

탁지훈 기자 승인 2022.11.07 14:58 의견 0
카스타드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소프트케이크 대표 브랜드 ‘카스타드’가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월까지의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한국에서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베트남 역시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전년 동기간 대비 37%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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