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리박스 홈페이지 캡처
한혜연 V라인다이어트 대란이 벌어지면서 실제 효과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한혜연 V라인다이어트 대란이 31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등장하면서, 그가 광고 모델로 나선 제품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 보조제다. 한혜연 V라인다이어트 대란을 검색하면 해당 제품 관련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한혜연은 앞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다이어트에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들을 보여준 바 있다. 실제로 한층 날씬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한혜연을 따라 다이어트 보조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네티즌들도 있다.
그러나 한혜연이 모델로 나선 곳의 다이어트 보조제는 물론, 다이어트를 병행하며 보조제를 섭취할 때는 성분 등을 따져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손쉽게 살이 빠지지 않을뿐더러 부작용을 겪는 이들도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보조제는 건강 기능 식품에 불과하다. 운동 등 제대로 된 다이어트와 함께 쓴다면 일부 효과가 있을 수는 있지만, 보조제만으로 어떠한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면 안 된다.
또한 보조제는 처방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약이 아니다. 실제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섭취해야 한다. 실제로 부작용이나 이상 사례로 신고 접수된 경우가 많으며, 이에 본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