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 뉴발란스 매장.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이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2호점인 천호점 전관 그랜드 오픈과 함께 울산 중구에 팩토리아울렛 3호점을 새롭게 출점하며 전국에 지점 확산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3일 전관 그랜드 오픈하는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1층에 ‘뉴발란스 팩토리’ 가 400㎡ 규모로 입점하고, 4층에 애슐리퀸즈가 760㎡ 규모로 입점하며 패션과 식음료(F&B) 콘텐츠 복합 구성으로 MZ세대 집객을 더 확장한다. 천호점 내 입점한 200여 개 브랜드에 더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팩토리 대규모 매장 입점으로 압도적인 상품 구색과 할인율을 제공한다. 팩토리아울렛 전환 이후 2030세대 고객수가 약 20% 증가한 만큼 이번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MD 개편을 통해 도심형 아울렛을 찾는 메인 고객층인 4050세대를 넘어 ‘합리적인 가성비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까지 팩토리아울렛으로 끌어 들인다는 계획이다. 4층 글로벌&아동관에 180석 규모 애슐리퀸즈 매장 입점으로 식음료(F&B) 콘텐츠를 강화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인다. 동일한 층에 아동 의류브랜드와 식음료(F&B) 브랜드를 복합으로 구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최초 뉴발키즈 상설매장 역시 230㎡ 규모로, 오는 5월 말 추가 입점한다.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을 내세우며 서울 강동구에 선보인 팩토리아울렛 2호점 천호점은 1호점 광명점 성공적인 사업 안착에 힘입어 기존 도심형 아울렛을 ‘팩토리아울렛’ 모델로 지난달 22일 신규 전환했다. 오는 4일 오픈하는 울산성남점은 이랜드리테일이 수도권 외 지역에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팩토리아울렛이다. 울산성남점은 울산 중구 성남동에 위치해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지점에는 지상 1층에서 3층까지 60여 개 브랜드가 입점 예정이며, 5층은 정상 시즌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복합 구성된다. 4층 역시 리뉴얼 이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층별 구성은 ▲1층 글로벌 편집샵 (해외 컨템포러리), 스포츠, ▲2층 스포츠 &캐주얼, ▲3층 숙녀 &영캐주얼, 제화 팩토리로 이뤄졌다. 이랜드리테일은 새로운 형태 팩토리아울렛 모델을 수도권 외 지역에 첫 확산 지점인 울산성남점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10여 개 지점으로 확대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직매입을 통한 타 유통채널보다 높은 할인율과 폭넓은 상품 구색은 MZ세대까지 오프라인 소비로 끌어들이는 팩토리아울렛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 브랜드부터 식음료(F&B)까지 넓은 콘텐츠 확대로 다양한 영역 즐거움을 고객께 선사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 팩토리아울렛 전국 확산…천호·울산 지점 오픈

3일 서울 강동구 천호점 전관 그랜드 오픈, 오는 4일 울산성남점 수도권 외 지역 첫 출점
스포츠 의류 브랜드와 식음료(F&B) 콘텐츠로 지점별 복합 콘텐츠 강화

전지현 승인 2024.05.03 09:03 의견 0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 뉴발란스 매장.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이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2호점인 천호점 전관 그랜드 오픈과 함께 울산 중구에 팩토리아울렛 3호점을 새롭게 출점하며 전국에 지점 확산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3일 전관 그랜드 오픈하는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1층에 ‘뉴발란스 팩토리’ 가 400㎡ 규모로 입점하고, 4층에 애슐리퀸즈가 760㎡ 규모로 입점하며 패션과 식음료(F&B) 콘텐츠 복합 구성으로 MZ세대 집객을 더 확장한다.

천호점 내 입점한 200여 개 브랜드에 더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팩토리 대규모 매장 입점으로 압도적인 상품 구색과 할인율을 제공한다. 팩토리아울렛 전환 이후 2030세대 고객수가 약 20% 증가한 만큼 이번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MD 개편을 통해 도심형 아울렛을 찾는 메인 고객층인 4050세대를 넘어 ‘합리적인 가성비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까지 팩토리아울렛으로 끌어 들인다는 계획이다.

4층 글로벌&아동관에 180석 규모 애슐리퀸즈 매장 입점으로 식음료(F&B) 콘텐츠를 강화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인다. 동일한 층에 아동 의류브랜드와 식음료(F&B) 브랜드를 복합으로 구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최초 뉴발키즈 상설매장 역시 230㎡ 규모로, 오는 5월 말 추가 입점한다.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을 내세우며 서울 강동구에 선보인 팩토리아울렛 2호점 천호점은 1호점 광명점 성공적인 사업 안착에 힘입어 기존 도심형 아울렛을 ‘팩토리아울렛’ 모델로 지난달 22일 신규 전환했다.

오는 4일 오픈하는 울산성남점은 이랜드리테일이 수도권 외 지역에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팩토리아울렛이다. 울산성남점은 울산 중구 성남동에 위치해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지점에는 지상 1층에서 3층까지 60여 개 브랜드가 입점 예정이며, 5층은 정상 시즌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복합 구성된다. 4층 역시 리뉴얼 이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층별 구성은 ▲1층 글로벌 편집샵 (해외 컨템포러리), 스포츠, ▲2층 스포츠 &캐주얼, ▲3층 숙녀 &영캐주얼, 제화 팩토리로 이뤄졌다. 이랜드리테일은 새로운 형태 팩토리아울렛 모델을 수도권 외 지역에 첫 확산 지점인 울산성남점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10여 개 지점으로 확대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직매입을 통한 타 유통채널보다 높은 할인율과 폭넓은 상품 구색은 MZ세대까지 오프라인 소비로 끌어들이는 팩토리아울렛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 브랜드부터 식음료(F&B)까지 넓은 콘텐츠 확대로 다양한 영역 즐거움을 고객께 선사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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