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최강 대세 음원킹의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자료=WMA SNS)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는 공식 계정을 통해 정국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누적 스트리밍 35억(필터링 전)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군 복무 중에도 여전히 전세계 리스너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세 음원킹으로써 건재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자신의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으로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아시아 가수의 정규 음반(studio album) '최단'으로 46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프로필) 모든 크레딧으로 K-팝 가수 '최단' 및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도합 77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하는 등 해당 플랫폼에서 다수의 최단, 최초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은 자신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아시아 가수곡 '최단' 및 '최초'로 2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스포티파이 '20억 클럽'(2Billions Club)에 입성하며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저력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더불어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10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3개(Seven, Left and Right, Standing Next to You)도 탄생시키는 등 정국은 글로벌 슈퍼 팝스타의 비교 불가한 영향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한편, 정국은 '2024 마마 어워드'(2024 MAMA AWARDS)에서 '베스트 남성 아티스트'와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성 솔로', '팬스 초이스 남성 톱 10'을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멜론 뮤직 어워드 2024'에서 '베스트 솔로 남자' 부문과 '밀리언스 톱 10', '2024 톱 10' 부문까지 총 3관왕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초강력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