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온시큐어)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가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연결기준 잠정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 성장한 624억9200만원을 기록해 회사 설립 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19억6700만원으로 수익성을 개선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화이트햇 컨설팅 등 서비스 및 플랫폼 분야의 고른 성장과 해외 국가 디지털 ID 구축, 일본 구독형 생체인증 서비스 사업의 확대를 통한 해외 매출 증대가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라온시큐어는 올해도 흑자 전환에 힘입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 암호화된 정보를 미리 수집한 후 양자 컴퓨터 개발 시에 이를 해독해 공격하는 '선 수집, 후 해독'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자내성암호(PQC)를 자사 솔루션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 기반 딥페이크 탐지 기술을 활용한 사업 확대, 라온 메타데미 고도화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인 신사업에서의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사업은 공공 영역과 민간 영역의 모바일 신분증 확산에 대응하고, 진단서, 의료 증명서 등과 같은 각종 모바일 증명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또한 '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 2.0'에 최적화된 최적화된 다요소 인증(MFA), 역할기반 권한관리(EAM) 등 전략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증·접근제어 사업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기반 SaaS 서비스도 제공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사업도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인도네시아와 코스타리카 디지털 ID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데 힘입어 중남미, 동남아, 중앙아시아, 유럽 등 해외 국가 디지털 ID 사업 확대를 추진해 오는 2030년 150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글로벌 디지털 신분증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 구독형 생체인증 서비스는 일본뿐 아니라 미국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지난해는 서비스 및 플랫폼 분야의 성장과 해외 매출 상승을 통해 사상 최대 매출과 흑자 전환을 달성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올해 어려운 경제 상황이 예상되지만 시장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사업 성장과 더불어 수익성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