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신규 영웅 '엠버' 등장

스마일게이트는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3D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의 신규 3성 캐릭터 '홍염의 기사 엠버'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홍염의 기사 엠버'는 실험실에서 길러진 곰 소녀로, 실수투성이지만 활발하고 생기 넘치는 모습의 매력을 지녔다. 이 캐릭터는 화속성의 방어형 영웅으로, '화상'의 효율을 증가시키며 아군 생존력을 확보하는 등 PvE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주요 스킬로는 피격 후 적 전체에게 2턴 동안 화상을 부여하는 '불의를 불태우라' 등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시나리오를 담은 이벤트 던전 '엣셉흐 초코 스쿼드'도 오는 25일까지 열린다. 해당 던전은 명절 축제에서 벌어지는 캐릭터 '엠버'와 '카파'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하고 이벤트 전용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달성도에 따라 '특별 영입 티켓' 및 각종 강화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애니 '귀칼' 컬래버 기념 형상변환 이벤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형상 변환 지급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달 10일부터 '귀멸의 칼날'과 컬래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9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주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미션 완수 횟수에 따라 컬래버 캐릭터 '하시비라 이노스케'의 다섯 가지 전 속성 형상 변환과 등장 이펙트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하시비라 이노스케' 형상 변환 획득 시 착용 모습과 미착용 모습 두 가지 형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형상 변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앞서 소환을 통해 해당 캐릭터를 획득해야 한다. 이 밖에 이벤트 주화는 합동 강화 훈련 등을 통해 수집할 수 있으며, 신규·복귀 소환사는 10일간 출석 및 미션을 통해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