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앱 내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의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보안이 강화된 마이데이터 2.0을 기반으로, 내 차량과 관련된 모든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앞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마이현대, Kia, MY GENESIS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앱 내에서 자동차 관련 대출과 보험 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이용하고 있는 자동차 금융 상품에 대한 맞춤형 할인이나 상환 일정, 금리 조건 등도 안내 받을 수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금융 서비스 외에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 정보는 현대캐피탈 카앤에셋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앱을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에 새롭게 가입하는 고객들이 대상이다. 현대캐피탈은 추첨을 통해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와 기아 K8, 제네시스 G80, 신세계상품권, GS칼텍스 주유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참가자는 각 차량 앱 중 하나에 한해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는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캐피탈의 다양한 고객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현대자동차그룹 앱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원스톱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