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는 독자와 함께 만드는 '2025 윌라 연말 시상식'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1년간 사랑받은 전자책·오디오북·웹소설 등 윌라의 대표 콘텐츠를 대상으로 독자 투표를 진행해, '올해의 윌라'를 함께 선정하는 참여형 시상식이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꽃다발이 전달되며, 투표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윌라 굿즈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미지=윌라)


투표는 12일부터 23일까지 윌라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윌라 회원은 6개 부문(▲올해의 오디오북 ▲올해의 웹소설 ▲올해의 캐릭터 ▲올해의 전자책 ▲올해의 키즈 ▲올해의 혁신)에서 각 1개 콘텐츠 또는 인물, 서비스를 투표할 수 있다.

후보작은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콘텐츠 이용 지표를 종합해 선정됐으며, 회원들은 부문별 ID 당 1회 투표를 통해 공정한 경쟁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윌라 회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의 회원'도 함께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투표 결과와 당선작은 오는 12월 22일, 윌라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외에도 윌라는 상반기 및 연말 콘텐츠 총결산을 통해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독서 경험의 질을 높이고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윌라를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2025 윌라 연말 시상식은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부문별 우수 콘텐츠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뜻깊다"며 "오디오북, 전자책은 물론 서비스 전반에 이르기까지 윌라가 만들어온 모든 경험이 독자들의 일상에서 더 깊이 자리 잡고, 그 가치를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