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견이 지상파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두에 올랐다. 시바견은 25일 방송된 KBS ‘개는 훌륭하다’에서 의뢰인의 개로 등장, 물건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출처=KBS '개는 훌륭하다' 시바견은 키우기 쉬운 종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형욱 훈련사 역시 “시바견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양 받아야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시바견은 주인을 위해 곰에게 덤벼들어 쫓아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호전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 특히 독립성이 강한 편이고 굉장히 조용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공격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개들과의 만남 시에는 적절한 통제가 필요하다고. 이날 강형욱을 대신해 솔루션에 투입된 이경규는 입질하는 시바견에게 침착하게 대응, 차츰 문제를 해결해나가 강형욱 훈련사의 칭찬을 받았다.

시바견, 곰도 쫓는 공격성 유명… 강형욱 “신중히 분양받아야”

전수인 기자 승인 2020.05.26 00:54 의견 0

시바견이 지상파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두에 올랐다.

시바견은 25일 방송된 KBS ‘개는 훌륭하다’에서 의뢰인의 개로 등장, 물건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출처=KBS '개는 훌륭하다'


시바견은 키우기 쉬운 종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형욱 훈련사 역시 “시바견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양 받아야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시바견은 주인을 위해 곰에게 덤벼들어 쫓아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호전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 특히 독립성이 강한 편이고 굉장히 조용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공격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개들과의 만남 시에는 적절한 통제가 필요하다고.

이날 강형욱을 대신해 솔루션에 투입된 이경규는 입질하는 시바견에게 침착하게 대응, 차츰 문제를 해결해나가 강형욱 훈련사의 칭찬을 받았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