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밴드 솔루션스가 스페인 행 비행기에 오른다.
솔루션스는 30일 인천공항을 통해 스페인으로 출국했다.
솔루션스는 오는 6월 1, 2일 스페인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프리마베라 프로에 참석한다.
솔루션스가 초청받은 프리마베라 프로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인 프리마베라 사운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음악 견본시다. 이 자리에서는 토론회, 네트워킹 세션, 컨퍼런스, 워크샵, 쇼케이스 및 리셉션이 진행된다. 전 세계의 많은 음악 레이블 관계자, 프로모터, 페스티벌 디렉터들은 한데 모여 활발한 교류를 한다.
이 행사에서 솔루션스는 1일 오후 11시 나이트 프로(Night Pro), 2일 오후 2시20분 데이 프로(Day Pro)' 무대에 오른다. 솔루션스는 밴드 음악을 통해 케이팝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이돌 음악에만 편중되어 인식되고 있는 해외의 케이팝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넣고 그 가능성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솔루션스가 스페인에서 공연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솔루션스는 2012년 데뷔 이후 미국 투어,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벨로루스, 멕시코, 일본, 대만, 태국 등 세계 각지에서 활동을 펼쳤다.
스페인에서 무대를 마친 솔루션스는 오는 6월 23일 서울 홍대 KT&G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 ‘THE LAB #2 : PHYSICAL’로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