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동 폭발사고(사진=KBS 화면 캡처) [뷰어스=윤슬 기자] 응암동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 지난 5일 밤 서울 은평구 응암동 5층 건물에서 화약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응암동 폭발 사고로 인해 현장에 있던 50대 남성이 중상을 입었다. 또 건물 유리창이 깨지면서 근처에 주차된 차량이 파손됐다. 해당 50대 남성은 화약 약품을 사용하던 중 담배를 피우다가 폭발이 발생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이 6일 오전 현장 감식을 마친 결과, 응암동 폭발 현장에서는 아세톤 등 다량의 화학약품이 발견됐다.  응암동 폭발 사고는 화학약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재고하게 만든다.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약품을 잘못 다룰 경우 큰 사고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이다.  한편 경찰은 주변을 통제하고 경찰특공대와 군 폭발물처리반과 함께 현장에 있던 화약류를 모두 수거하고 응암동 폭발 현장감식을 실시했다.

응암동 폭발, 집 안에 화학약품이? 무슨 일 있었나

윤슬 기자 승인 2018.06.06 16:46 | 최종 수정 2136.11.09 00:00 의견 0
응암동 폭발사고(사진=KBS 화면 캡처)
응암동 폭발사고(사진=KBS 화면 캡처)

[뷰어스=윤슬 기자] 응암동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

지난 5일 밤 서울 은평구 응암동 5층 건물에서 화약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응암동 폭발 사고로 인해 현장에 있던 50대 남성이 중상을 입었다. 또 건물 유리창이 깨지면서 근처에 주차된 차량이 파손됐다.

해당 50대 남성은 화약 약품을 사용하던 중 담배를 피우다가 폭발이 발생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이 6일 오전 현장 감식을 마친 결과, 응암동 폭발 현장에서는 아세톤 등 다량의 화학약품이 발견됐다. 

응암동 폭발 사고는 화학약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재고하게 만든다.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약품을 잘못 다룰 경우 큰 사고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이다. 

한편 경찰은 주변을 통제하고 경찰특공대와 군 폭발물처리반과 함께 현장에 있던 화약류를 모두 수거하고 응암동 폭발 현장감식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