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특별시새마을회) [뷰어스=서주원 기자] 서울특별시새마을회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를 연다.  서울특별시새마을회는 저출산 문제를 공감 이해하고 인식개선을 위한 가족사랑 한마당 행사 ‘행복+α’를 8월 18일부터 2일간 서울광장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 여성의 사회진출, 가족의 육아 부담, 개인주의 등 저출산에 대한 근본적 사회문제 해결과 가족구성원의 화목과 자녀를 통해 느끼게 되는 행복의 가치를 일깨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시의 2030세대들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새로운 의미의 ‘소확행(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의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저출산과 고령화의 문제를 자녀를 더 낳아야 한다는 단편적 사고에서 벗어나 사회의 기초단위인 가정에서부터 함께 느끼고, 함께 공감하고, 함께 나누어, 사회적 분위기 전환을 통해 다자녀가 행복한 사회, 대가족 세대 구성을 통한 화목한 가족공동체 운동을 추진한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가족 생각에 저절로 웃음이 나고, 힘이 생긴다는 말처럼 삶이 고단하고 힘들어도 가족은 비타민 같은 존재라는 ‘소확행(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의 가치를 일깨운다. 자녀는 가족구성원의 기초가 되고, 외롭게 자란 외동에게 동생이 생기면 형제와 자매가 되어 든든해지는 것은 물론 가족공동체를 통해 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을 누리며 사는 것이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 뜻으로 서울시 새마을회가 설정한 가치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5남매 다둥이 아빠로 알려진 V.O.S 박지헌의 개막 축하공연부터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 경연 대회’, ‘가족 장기자랑 대회’ 등이 열린다.  가족과 함께 웃고 즐기는 공연 등 부대 체험 행사와 함께 육아살림의 경제 부담을 줄여줄 나눔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가족과 함께할수록 더욱 풍성해지는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추첨 및 이벤트까지 양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특별시 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서울시민, 새마을지도자, 초청내빈 등 5000여명을 대상으로 8월 18~19일 10:00~18:00 까지 서울시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특별히 새마을중앙회장, 서울시장, 서울시의회의장이 초청 인사로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새마을회, 생명살리기·저출산 인식개선 가족사랑 한마당 ‘행복+α’ 개최

서주원 기자 승인 2018.08.16 11:02 | 최종 수정 2137.03.31 00:00 의견 0
(사진=서울특별시새마을회)
(사진=서울특별시새마을회)

[뷰어스=서주원 기자] 서울특별시새마을회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를 연다. 

서울특별시새마을회는 저출산 문제를 공감 이해하고 인식개선을 위한 가족사랑 한마당 행사 ‘행복+α’를 8월 18일부터 2일간 서울광장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 여성의 사회진출, 가족의 육아 부담, 개인주의 등 저출산에 대한 근본적 사회문제 해결과 가족구성원의 화목과 자녀를 통해 느끼게 되는 행복의 가치를 일깨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시의 2030세대들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새로운 의미의 ‘소확행(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의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저출산과 고령화의 문제를 자녀를 더 낳아야 한다는 단편적 사고에서 벗어나 사회의 기초단위인 가정에서부터 함께 느끼고, 함께 공감하고, 함께 나누어, 사회적 분위기 전환을 통해 다자녀가 행복한 사회, 대가족 세대 구성을 통한 화목한 가족공동체 운동을 추진한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가족 생각에 저절로 웃음이 나고, 힘이 생긴다는 말처럼 삶이 고단하고 힘들어도 가족은 비타민 같은 존재라는 ‘소확행(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의 가치를 일깨운다. 자녀는 가족구성원의 기초가 되고, 외롭게 자란 외동에게 동생이 생기면 형제와 자매가 되어 든든해지는 것은 물론 가족공동체를 통해 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을 누리며 사는 것이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 뜻으로 서울시 새마을회가 설정한 가치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5남매 다둥이 아빠로 알려진 V.O.S 박지헌의 개막 축하공연부터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 경연 대회’, ‘가족 장기자랑 대회’ 등이 열린다. 

가족과 함께 웃고 즐기는 공연 등 부대 체험 행사와 함께 육아살림의 경제 부담을 줄여줄 나눔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가족과 함께할수록 더욱 풍성해지는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추첨 및 이벤트까지 양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특별시 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서울시민, 새마을지도자, 초청내빈 등 5000여명을 대상으로 8월 18~19일 10:00~18:00 까지 서울시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특별히 새마을중앙회장, 서울시장, 서울시의회의장이 초청 인사로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