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뷰어스=한수진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26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니 2집 ‘I made’가 미국, 영국, 아르헨티나, 호주, 오스트리아,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러시아, 스페인, 스위스, 베트남, 대만, 스웨덴, 폴란드, 인도네시아, 페루, 말레이시아 등 22개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Senorita’는 미국, 영국, 호주, 오스트리아, 캐나다 등 19개국 아이튠즈 K-POP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핀란드, 네덜란드, 멕시코, 대만, 인도네시아, 칠레,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서는 TOP 5에 올라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Senorita’는 발매 다음 날인 27일 오전 9시 기준 벅스와 네이버뮤직 1위, 소리바다 2위를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 랭크 및 뮤직비디오 공개 21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하며 3연속 히트에 청신호를 켰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Senorita’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