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가 한국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앞장 선다.
(자료=파라다이스 SNS)
최근 미국 및 5개국에서 발행되고 있는 온라인 뉴스 플랫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이하 IBT) UK가 뷔가 파라다이스시티의 앰버서더로 발탁된 배경과 영향에 대한 분석 기사를 게재했다. IBT는 이어 이번 앰버서더 발탁이 뷔가 셀린느, 까르띠에 등 명품브랜드에 이룬 폭발적인 성장을 파라다이스시티에서도 재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료=IBT UK)
뷔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2023년도에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4대 명품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디올은 영업 이익이 감소한 반면, 셀린느의 영업이익은 무려 591% 증가, 매출은 전년 501억 원에서 3072억 원으로 513.2% 증가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자료=파라다이스 SNS)
IBT는 파라다이스가 오는 2028년 개관을 목표로 서울 장충동에 5천 500억을 투자해 신규 호텔 건설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예측했다. 또한 뷔 이펙트는 검증된 경제성이며 그가 올린 실적은 파라다이스시티의 성장에 앰버서더 역할이 가져올 잠재적인 경제적 이익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자료=파라다이스 SNS)
파라다이스시티의 핵심 철학은 예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하여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아트테인먼트’이다. 지난 9월, 뷔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프리즈 서울 2025’ 개막식에 참석했다.
(자료=파라다이스 SNS)
IBT는 ‘뷔의 전역 후 경력 및 전략적 포지셔닝’의 소제목에서 “뷔가 전역 후 첫 번째 엔터테인먼트 및 호스피탈리티(호텔, 음식서비스, 카지노, 관광 등 서비스산업 전반)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자료=파라다이스 SNS)
이어 “현재 코카콜라코리아, 심인베스트, 셀린느, 컴포즈커피, 스노우피크, 까르띠에, 티르띠르, 윤스 등 8개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뷔의 아홉 번째 앰버서더인 파라다이스시티는 한국에서 상업적 가치가 가장 높은 문화 수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파라다이스시티 앰버서더로서 뷔의 영향력을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