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션 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옥션의 싱글데이 이벤트가 실속있는 쇼핑을 돕는 똑똑한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았다.
옥션은 11일 싱글데이를 진행 중이다. 매달 11일 싱글데이 이벤트를 통해 혼자 사는 이들의 주머니를 열게 하는 옥션의 이벤트는 1인가구를 공략한 카테고리로 눈길을 끌어왔다.
옥션은 싱글데이 뿐 아니라 산업계에는 1인가구가 빠르게 확대되는 현 시점에 이들 소비자 층을 겨냥한 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옥션의 싱글데이 이벤트를 '똑똑한 마케팅'이라 불리는 이유는 현 흐름을 보면 알 수 있다. 올해 우리나라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30%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통계청 자료 등에 따르면 올해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의 비중은 29.1%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1990년에는 9.0%에 그쳤던 1인 가구 비중은 지난 2015년 26.5%로 급속히 커졌고, 이 같은 속도라면 오는 2035년에는 34.3%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