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영향 받을까 -오늘날씨, 태풍프란시스코 경로 수시로 살펴야 사진=SBS뉴스캡처 태풍 프란시스코의 경로를 비롯해 오늘 날씨가 대중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도 전국에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다. 다만 태풍 프란시스코의 경로가 한반도를 향할 것으로 예측된 만큼 오늘 오후부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태풍경로는 일반적으로 발생 초기에는 서북서진하다가 점차 북상하여 편서풍 지역에 이르면 진로를 북동쪽으로 바꾸어 진행한다. 보통 북태평양고기압을 오른쪽에 두고 그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므로, 태풍의 이동 방향과 속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위치와 세력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태풍경로는 매우 다양해서 어떤 태풍은 지그재그 모양으로 움직이는가 하면, 제자리에 얼마 동안 서 있기도 하여 진로 예측이 어렵다. 태풍은 해수면온도가 낮은 지역까지 올라오면 그 세력이 약해진다. 육지에 상륙하면 더 많은 수증기를 공급받지 못하는데다가 지면 마찰 등의 영향이 더해져 빠른 속도로 약화되면서 그 생을 끝낸다. 오늘 날씨가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의 영향으로 오락가락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시로 기상청의 발표를 살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 태풍경로 따라 오락가락? 예측하기 힘든 진로 변경

김현 기자 승인 2019.08.06 08:50 | 최종 수정 2139.03.11 00:00 의견 0

-오늘날씨,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영향 받을까

-오늘날씨, 태풍프란시스코 경로 수시로 살펴야

사진=SBS뉴스캡처
사진=SBS뉴스캡처

태풍 프란시스코의 경로를 비롯해 오늘 날씨가 대중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도 전국에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다. 다만 태풍 프란시스코의 경로가 한반도를 향할 것으로 예측된 만큼 오늘 오후부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태풍경로는 일반적으로 발생 초기에는 서북서진하다가 점차 북상하여 편서풍 지역에 이르면 진로를 북동쪽으로 바꾸어 진행한다.

보통 북태평양고기압을 오른쪽에 두고 그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므로, 태풍의 이동 방향과 속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위치와 세력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태풍경로는 매우 다양해서 어떤 태풍은 지그재그 모양으로 움직이는가 하면, 제자리에 얼마 동안 서 있기도 하여 진로 예측이 어렵다.

태풍은 해수면온도가 낮은 지역까지 올라오면 그 세력이 약해진다. 육지에 상륙하면 더 많은 수증기를 공급받지 못하는데다가 지면 마찰 등의 영향이 더해져 빠른 속도로 약화되면서 그 생을 끝낸다.

오늘 날씨가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의 영향으로 오락가락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시로 기상청의 발표를 살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