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 변호사, 시민들 반응은? -고유정 변호사, 식구들 상황 어떤가  사진=MBC뉴스캡처 고유정 변호사가 변론에 손을 뗀 결정적 이유는 무엇일까. 13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고유정의 변호사가 사건에서 손을 떼기로 결정했다. 고유정의 변호사가 그간 보여졌던 국민들의 강한 분노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고유정 변호사에 대한 반발은 심했다. 앞서 법원은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재판인 만큼 법정 질서 유지를 위해 고유정의 재판을 방청권 소지자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제주지법 사상 처음으로 방청권을 일반 시민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하기로 한 것이었다. 시민들은 꼭두새벽부터 법원에 나와 줄을 섰다. 특히 고유정이 새 변호사를 선임했다는 뉴스는 시민들의 분노를 키웠다. 한 시민은 “한 사람이라도 더 동참해서 분노를 전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공판에 참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고유정 변호사는 이 같은 여론에 결국 물러서는 결정을 할 수밖에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실제로 여론의 화살이 자신은 물론 식구들에게까지 미치고 있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고유정 변호사, 식구들에게까지 뻗친 여론의 화살? 결과 예상 못했나

김현 기자 승인 2019.08.13 14:51 | 최종 수정 2139.03.25 00:00 의견 0

-고유정 변호사, 시민들 반응은?

-고유정 변호사, 식구들 상황 어떤가 

사진=MBC뉴스캡처
사진=MBC뉴스캡처

고유정 변호사가 변론에 손을 뗀 결정적 이유는 무엇일까.

13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고유정의 변호사가 사건에서 손을 떼기로 결정했다. 고유정의 변호사가 그간 보여졌던 국민들의 강한 분노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고유정 변호사에 대한 반발은 심했다. 앞서 법원은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재판인 만큼 법정 질서 유지를 위해 고유정의 재판을 방청권 소지자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제주지법 사상 처음으로 방청권을 일반 시민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하기로 한 것이었다.

시민들은 꼭두새벽부터 법원에 나와 줄을 섰다. 특히 고유정이 새 변호사를 선임했다는 뉴스는 시민들의 분노를 키웠다.

한 시민은 “한 사람이라도 더 동참해서 분노를 전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공판에 참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고유정 변호사는 이 같은 여론에 결국 물러서는 결정을 할 수밖에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실제로 여론의 화살이 자신은 물론 식구들에게까지 미치고 있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