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사진=KB스타뱅킹 앱 화면 캡처)
'KB스타뱅킹' 등 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인해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현재 해당 앱들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12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국민은행의 각종 앱에서 공인인증서, 아이디 입력 등의 방식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UCBP0022'라는 코드가 뜨는 오류가 나타났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자 모바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려던 많은 이용자들의 불만은 쌓여갔고 각종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불편함을 호소했다.
해당 사태를 파악한 KB국민은행은 곧바로 문제 처리에 나섰고 현재는 아무런 오류 없이 모든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접속 오류에 대해 "차세대 시스템으로 앱을 업그레이드하다 생긴 오류"라며 "불편을 끼쳐 이용자분들께 죄송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8개월 동안 차세대 금융 시스템인 '더 K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시스템 체계를 바꾸려 노력해왔다.
해당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10년 만에 IT 교체에 성공한 KB국민은행은 갑작스럽게 발견된 오류로 인해 시스템 점검을 더욱 강화했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9일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공지를 통해 한글날이었던 9일부터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안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