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우리은행)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은행원이 찾아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고객을 직접 방문해 금융상품 가입 및 상담이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인 태블릿브랜치를 고도화한 ‘위니min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니mini’는 지난 2016년 태블릿브랜치 도입 이후 변화된 금융환경 및 영업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재구축한 시스템이다. 개인고객에 대한 여·수신 신규 및 제신고 기능 외에도 ▲기업고객에 대한 여·수신 상담 및 신규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 개인형 퇴직연금(IRP), 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 가입 ▲가맹점결제계좌 신청 등이 가능해졌다.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했다. 편리성은 물론 위변조 및 분실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위니mini’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적인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고객 찾아가는 태블릿 지점 ‘위니mini’ 출시

문형민 기자 승인 2020.10.21 11:10 의견 0
(사진 = 우리은행)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은행원이 찾아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고객을 직접 방문해 금융상품 가입 및 상담이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인 태블릿브랜치를 고도화한 ‘위니min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니mini’는 지난 2016년 태블릿브랜치 도입 이후 변화된 금융환경 및 영업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재구축한 시스템이다.

개인고객에 대한 여·수신 신규 및 제신고 기능 외에도 ▲기업고객에 대한 여·수신 상담 및 신규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 개인형 퇴직연금(IRP), 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 가입 ▲가맹점결제계좌 신청 등이 가능해졌다.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했다. 편리성은 물론 위변조 및 분실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위니mini’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적인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